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스펙 가격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스펙 가격

갤럭시 노트20과 울트라 모델은 전 작인 노트10 보다. 1인치씩 액정 사이즈가 증가되었는데요. 인치만 증가한 것이 아닌 일반 모델과 울트라 모델에 또 한 번의 차이를 줘 이용자 선택폭도 한층 더 넓혀줬습니다. 일반 모델 6.7형 FHD 해상도를 지원하며 플랫 타입으로 출시됩니다. 울트라 모델 6.9형 WQHD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엣지 타입으로 출시됩니다. 120Hz 지원 갤럭시 노트20 모델에 FHD적용된 것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플랫 타입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어느 정도 상쇄시켰다.

볼 수 있는데요. 플랫이란 평평한 디스플레이를 말하며, 이를 통해 화면은 조금 작지만 S펜 활사용 목적 면에선 한층 향상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펜은 플랫이 진리죠 그리고 이번 제품도 120hz 주사율을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울트라 모델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02 갤럭시 S22 추측 스펙
02 갤럭시 S22 추측 스펙

02 갤럭시 S22 추측 스펙

결국 스냅드래곤 898이 탑재될 거라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단점은 AMD와 협업하여 개발한 엑시노스 220의 수율이라고 하는데요, 생산 효율이 너무 낮다고 합니다. . 이 부분에서 많이 아쉬운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이 스펙은 높아도 성능이 아이폰만큼 안 나오는 게 이런 칩 때문일 수도 있기 때문이죠. 애플은 자체 칩 설계와 뛰어난 최적화로 인해 스펙에 비해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는데, 과연 최근 시기 S22는 어떠한 방식으로 개선이 이루어질지 궁금해집니다.

전면 카메라를 디스플레이로 만들어주는 UDC는 S22에 적용될 가능성이 아주 낮습니다. 대량 생산에는 아직 기술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저는 UDC는 필요 없고 전면 카메라 품질이나 좀 높여줬으면 좋겠습니다.

CPU 성능 벤치마크
CPU 성능 벤치마크

CPU 성능 벤치마크

CPU는 동일하기 때문에 작업 성능 면에서도 거의 비슷하죠. 주변 기기 최적화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 큰 차이는 없습니다. 싱글코어, 멀티코어 모두 2 정도 울트라가 높습니다.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비교가 잘 안 되죠. 아래 갤럭시 S21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S21 기초 모델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의 CPU 성능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S21이 노트20 울트라보다. 싱글 코어에서는 9, 멀티 코어에서는 14나 더 뛰어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진화의 끝은 어디일까요?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다니던 시절이 불과 몇 년 전이었는데요. 이제는 스마트폰의 4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었고, 1억8백만 화소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원경 카메라는 아주 멀리 있는 물건도 가까운 곳에서 있는 것처럼 찍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의 미래가 참 궁금합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의 카메라 부분의 디자인은 아주 깔끔해졌습니다. 물론 아직 카툭튀는 남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0.1인치 작아졌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해상도는 오히려 갤럭시 S22 울트라가 후퇴한 느낌이 살짝 듭니다. 이미 디스플레이는 최상의 상태이기에 더 이상 성장하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정리하고 보니 갤럭시 울트라 계열은 언제나 엣지 디스플레이를 고집하고 있네요. 삼성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S22 울트라 디스플레이에 대한 설명이 아래와 같이 적혀 있습니다.

03 갤럭시 S22 울트라? 노트22?

가장 많은 사람들의 애정을 받은 건 갤럭시 노트의 단종 여부일 겁니다. 더욱이 2021년에는 노트를 발매 안 했으니 말이죠. 생산성 측면이나 수익성 면에서도 고급형 라인을 많이 지속하는 것보다. 통합하는 게 이득일 텐데, 역시 삼성전자가 이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바로 갤럭시 S 울트라와 노트를 통합하는 방향이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즉, 갤럭시 S의 최상위 모델에 S 펜을 탑재하여 기록 팬들의 지갑을 당연하게 열게 만드는 전략인 거죠. 삼성 입장에서는 이보다.

효과적인 전략은 없을 것입니다. 근데 당황스러운 건 바로 S22 노트의 디자인입니다. . 새로운 걸 실험하는 건 좋으나 같은 ”갤럭시 S”라는 라인에서 너무 심하게 급 나누기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부터가 이렇게 다르면 고객 입장에선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판매가는 현재 자급제 기준 1,452,000원입니다. 판매가 정가만을 본다면 굉장히 비싸 보일 순 있으나 어느 통신사에 속해 있고, 가족 구성원들의 통신사 제휴카드 사용 유무 등을 따지면 이야말로 내는 돈은 적어질 수가 있으므로 본인 상황에 맞는 통신사 및 제휴카드를 골라야 더욱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휴대폰에 대해 소개를 받아야 어느 정도 이해가 되고 할 텐데 외출 나가기 어려운 시기. 귀찮긴 하지만 본인 스스로 비교를 해보고 마음에 쏙 드는 휴대폰을 골라야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02 갤럭시 S22 추측

결국 스냅드래곤 898이 탑재될 거라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PU 성능 벤치마크

CPU는 동일하기 때문에 작업 성능 면에서도 거의 비슷하죠.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0.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