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말랭이 만드는 방법과 고구마말랭이 요리들

고구마말랭이 만드는 방법과 고구마말랭이 요리들

이번에는 고구마말랭이 만드는 방법 적어봅니다. 더불어 고구마말랭이 요리들까지 소개할게요. 고구마가 변비에 좋아서 즐겨찾는 편입니다. 하지만, 고구마말랭이로 만들면 변비 걱정보다. 살찔 걱정부터 하게 됩니다. 먹다보시면 좀처럼 멈출 수가 없으니 말입니다. 명절 지나고 살이 포동포동 올랐는데, 좀처럼 이 친구들이 떠날 생각을 안 하네요. 출출한 오후 간식시간에 고구마말랭이 준비합니다. 반건조로 말리면 정말 부드럽고 맛있어요. 고구마는 먹다.

보시면 목이 막히기도 하니 음료도 준비하시고요. 제가 오늘 알려드릴 건 군고구마말랭입니다. 군고구마의 맛을 내는 건데, 이게 시간이 좀 걸리거든요. 먼저 쪄서 하면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답니다.


고구마줄기 데치기 , 숨죽이기, 절이기
고구마줄기 데치기 , 숨죽이기, 절이기


고구마줄기 데치기 , 숨죽이기, 절이기

3. 데쳐줍니다. 모든 김치류는 숨을 죽이고 담는데 대체로 배추나 무등은 소금으로 절이지만 고구마 줄기는 데쳐주면 숨죽이기가 완성입니다 먼저 데쳐낼 솥에다. 물을 받아 불에 올립니다. 물이 끓으면 소금을 한 줌 넣어줍니다. 그리고 물이 끓으면 고구마줄기를 넣고 골구로 물이 젖게 한두 번 뒤적거려 줍니다. 집집마다. 가스불 세기가 달라서 가스불이 센 집은 뒤적 뒤적해서 10초 안에 바로 건지면 되고 불이 약한 집은 조금 더 230초 정도 있습니다.

건져도 됩니다. 물양과 고구마 줄기 양 가스 세기에 따라 차이가 남 *고구마줄기를 삶기 위한 것이 아니고 숨죽이기 위한 것이니 숨만 죽으면 대충 꺼내도 좋아요. 오래 삶아서 물러지면 김치용으로는 실패거던요 4. 데쳐낸 고마마 줄기를 찬물에 헹구면서 씻어줍니다.

달콤하고 쫀득한 옥수수 또한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재미가 있어 가을 제철 구황작물입니다. 노란색, 검은색, 흰색, 갈색 등 열매 색이 다양해 보는 재미까지 있습니다. 옥수수에는 비타민 B1, B2, E 등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이 들어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옥수수수염은 볶아서 차로 끓여 마시면 부기를 빼 줘 많은 분들에게 애정을 받고 있습니다. 팔방미인 옥수수는 아쉽게도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해 우유나 콩 등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옥수수 구매 시에는 겉껍질의 색이 뚜렷한 녹색을 띠고, 수염은 흑갈색을 띠며 풍부한 것으로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는 삶은 것보다. 찌는 것이 훨씬 맛이 좋습니다. 속껍질을 한 겹 남겨 조리하면 수분이 유지돼 촉촉한 옥수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