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스윙 중 손가락 통증, 방아쇠수지 증후군

골프 스윙 중 손가락 통증, 방아쇠수지 증후군

방아쇠수지증후군, 속는 셈 치고 저분자 피시 콜라겐 섭취해 보세요 3N년 인생 처음으로 흥미를 붙인 운동 종목이 생겼습니다. 그것은 바로 골프 운동이란 운동은 모두 싫어하던 나에게 골프는 너무 재밌는 스포츠였다. 햇빛에 살 타는 걸 안 좋아하는데, 골프존 GDR로 실내에서 운동하니 너무 좋았고, 무엇보다. 골프공을 칠 때마다. 그 타격감은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을 주었다. 그래서 하루에 23시간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연습을 합니다. 보니 두 달 정도 지났을 때, 손가락에 고통이 오기 시작했다.

미미했던 통증 수준에서 점점 손이 퉁퉁 붓고, 방아쇠 증후군으로 발전했다. 엄마가 일상 생활에도 방아쇠 증후군이 와서 치료를 받은 이력이 있었습니다.


imgCaption0
손목건초염


손목건초염

엄지 손가락 아플때 드퀘르뱅병De Quervins disease이라고도 알려진 손목건초염은 엄지손가락을 들어올리거나 펴는 근육의 힘줄에 염증이 생겨 엄지손가락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손목의 근육은 힘줄로 둘러싸여 있는데, 무리한 사용으로 인해 힘줄이 부풀어난 후에도 힘줄을 계속 사용하게 되면 힘줄이 손목을 통과해 통증을 유발하고 회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전자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것도 한 요인으로, 집안일을 전담하는 주부들 사이에서도 흔히 발생합니다.

증상이 경미한 경우 사용량을 적게 사용하면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으며, 항염증제나 편한 스트레칭으로 증상을 안정시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스테로이드 주사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번 재발할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는데, 수술이 간단하고 입원 없이 국소마취 하에 시행할 수 있어요.

증상이 나타난 초기에는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약물치료 및 주사치료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진료과 정형외과, 류머티즘 내과 실손의료보험 청구 가능 약물치료에는 요산배출을 돕는 요산저하제와, 통증을 감소시켜 주는 소염진통제가 있으며 주사치료로는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스테로이드 주사가 있다고 하니 참고해 봅시다. 이 외에도 요산수치를 높이는 음식을 손해 주는 것이 좋으며 수분을 자주 섭취하여 요산 배출을 촉진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계적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봅시다.

손가락 마디가 갑자기 붓고극심하게 아프고 평소 술과 고기를 즐긴다면

요산이라는 물질이 몸 안에 많이 쌓이게 되면 혈관을 통해 떠돌아다니다. 관절부위에 침착되게 됩니다.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이를 외부 침입자로 인식하여 공격하게 되는데, 이같은 경우애 심한 염증과 고통이 발생하게 되며 이것을 통풍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통풍은 주로 발가락, 발목, 발등에 많이 나타나지만, 가끔 손가락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여성보다는 40대 전후의 남성에게서 많이 발병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손가락에 나타나게 되면 퇴행성관절염과 비슷한 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오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둘 다. 손가락 관절이 퉁퉁 부어오르며 고통이 나타난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몇 가지 차이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주로 많이 사용하는 손에서 발생하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은 양손에서 동시에 진행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류마티스 관절염은 주로 손가락 두 번째 관절과 주먹을 쥐어을 때 너클 부분의 관절에서 나타나며, 손가락 외에 손목이나 발목, 무릎과 같이 다른 부위의 관절이 퉁퉁 붓는 현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두드러지게 손 마디마디가 퉁퉁 붓고 물이 찬 듯 뻑뻑한 느낌이 들면서 주먹을 쥐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30분에서 1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효과는 있었지만 골프는 중단

골프를 쉬면서 손에 휴식을 취하고 저분자 피시 콜라겐을 먹으면서 방아쇠수지증후군이 거의 나은 듯 보여 다시 골프를 치러 갔다. 의사 선생님의 조언에 따라 그립법도 대체하고 조심하면서 연습했는데 한 2주가 지나니 또다시 통증과 함께 방아쇠수지증후군 증세가 나타났다. 프로님과 소개를 했다. 프로님이 진중하게 골프 왜 하냐고 물어보셔서 너무 재밌어서 취미로 배우고 있다고 답생각추측했더니 취미생활하는데 수술까지 하는 건 아닌 것 같다고 다른 취미 생활을 찾아보는 건 어떠냐고 하셔서, 고민하다가 몇 달째 골프를 쉬는 중입니다.

엄마는 손가락을 많이 쓰거나 하지 않고, 살림을 하는 정도로 손을 사용하는데도 방아쇠증후군이 나타난 것으로 봐서는 가족력이 있는 것 같다고 판단을 했다. 그래서 계속 통증을 극복해내겠다고 골프를 하다간 수술을 하는 상황이 올 것 같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