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초보자를 위한 스코어 계산법과 벌타(해저드, OB)에 대한 이해

골프 초보자를 위한 스코어 계산법과 벌타(해저드, OB)에 대한 이해

밀도와 비중이 무엇일까요? 평소에 많이 헷갈렸을 밀도와 비중을 오늘 정리해보려 합니다. 밀도 단위부피당 질량kgm3, lbft3 밀도는 많이 들어보셨을거예요 주로 구출하는 방법은 부피 질량 기본단위를 그래서 gcm3으로 쓴답니다. 그냥 어떤 부피안에 어느정도의 질량이 들어있는지 보기위해 활용하는 것. 이렇게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 밀도에는 표준밀도가 있는데요.참고 11mL 표준밀도는 대개 4,1기압에서의 밀도를 말해요. 즉 표준밀도는 1.0g입니다.

2. 비용 비용밀도의 역수 비용은 많이 안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비용은 밀도에 역수를 취해주면 비용이 됩니다.


imgCaption0
OB 나 해저드에 빠졌을 때 계산

OB 나 해저드에 빠졌을 때 계산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벌점 계산일 수 있습니다. 플레이를 합니다. 보시면 공이 페널티 지역으로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추가 타수가 벌점으로 부과되고 치는 위치도 달라집니다. 해저드에 공이 빠지게 되면 추가 1 벌타를 받고 공이 빠진 근처 혹은 해저드 티에서 치게 됩니다. 즉, 공을 잊어버린 것에 대한 벌타가 부가되는 것으로 공이 간 지역에서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현재 스코어에 1을 한 후 다음 샷의 타수를 계속 더해주면 됩니다.

OB의 경우 조금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OB 지역으로 공이 갔을 경우 1 벌타가 부과되며, 공이 간 지역에서 치는 것이 아니라 처음 쳤던 곳에서 다시 쳐야 합니다. 우리나라 골프장은 원활한 경기 운행빨리 밀어내기을 위해 제자리에서 치지 않고 OB 티에서 다음 샷을 치게 합니다.

어디에, 어떠한 방식으로 투자를 해야 할까?

자신의 상황에 따라 투자는 달라집니다. 젊은 나이인 2030대 일수록 공격적 자산배분이 좋고, 4050대 일수록 공격적인 자산배분보다는 안전자산 비중을 늘려야 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자산배분방법은 레이달리오의 투자방법 중 하나인 올웨더 포트폴리오입니다. 굉장히 안정적이고 변동성이 적습니다. 대신에 수익률도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볼 땐 복리 효과로 인해서 수익률이 높아집니다.

굴절당도계로 간단하게 측정합니다.

굴절당도계Brix Refractometer는 알코올 도수를 예측하기보다는 맥즙의 당도를 체크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맥즙의 초기 당도oBrix를 당도계로 측정20에서 측정하여 완전한 맥주의 대략적인 알코올 도수를 예측할 수 있어요. 초기 당도가 담색맥주 12브릭스, 농색맥주는 1314브릭스면 약 4 내외의 알코올 도수를 가진 맥주가 완성됩니다. 비스듬한 유리면에 맥즙을 몇 방울 떨어뜨린 다음 굴절당도계 렌즈에 나타나는 수치를 읽으면 됩니다.

완전한 맥즙 한 방울을 떨어뜨려 당도를 측정한 후 수치가 너무 높으면 물을 추가하고, 너무 낮으면 설탕이나 물엿을 넣어 맥즙 당도를 맞춘다.

올에도 제품제품군 수익률

만약 1978년에 1,000달러를 투자했다면 2022년 1월에는 55573달러가 되었을 거라고 합니다. 지난 10년간 올웨더 포트폴리오의 수익률은 6.44 수익률을 거두었고 지난 25년간은 7.82의 연복리 수익률을 거뒀습니다. 워런버핏도 이야기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연평균 20의 수익만 거두어도 대단하다고 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낮은 수익률이 아닙니다.

스코어 계산하기

스코어를 계산하기 편리한 방안으로 몇 온에 몇 퍼팅으로 타수를 기억하는 겁니다. 총타수를 하나하나 계산합니다. 보시면 빼먹는 부분이 생기는데, 몇 온을 했는지 따로, 퍼팅을 몇 번 했는지 따로 하면 기억하기에 좋습니다. PAR 4의 경우 쓰리 온에 투 퍼팅을 하게 되면 보기를 기록하게 됩니다.

국내 골프장에서는 스코어카드가 디지털 기기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캐디가 스코어를 기록하게 되는데, 캐디가모든 스코어를 다.

기억하지 못하므로 플레이어가 자신의 스코어를 불러줘야 합니다. 버디, 파, 보기, 더블, 트리플과 같이 스코어 용어를 불러줘도 괜찮고, 각 홀의 기준 타수 대비 몇 개 차이인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도 좋습니다. 스마트 스코어를 활용하는 곳에서는 스코어를 차이로 입력하게 돼 있기 때문입니다.

18홀을 구성하는 골프 코스에서 PAR3, PAR4, PAR5의 개수에 의해 총 72타가 기준이 되는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코스별 거리를 확인했으며, 해저드나 OB로 인한 벌타점을 계산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타수를 제대로 계산하기 위해서는 그린에 ON 된 타수와 퍼팅의 타수를 따로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OB 나 해저드에 빠졌을 때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벌점 계산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디에 어떠한 방식으로 투자를 해야

자신의 상황에 따라 투자는 달라집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굴절당도계로 간단하게

굴절당도계Brix Refractometer는 알코올 도수를 예측하기보다는 맥즙의 당도를 체크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