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가 전하는 희망 메시지 언론보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가 전하는 희망 메시지 언론보도

행복만들기위러브유 많이 힘들지만 더불어 사는 세상이기에 타인을 배려하고 자신을 보호하는 마음으로 함께 노력한다면 잘 극복하리라 믿어요 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께서 전하는 희망의 문자 신동아기사에 실려서 변함없이 위러브유 응원해 주시는 잇님들과 기쁜소식 함께 나누고 싶어서 간추린 소식 전합니다.


정태수 근황과 그 아들
정태수 근황과 그 아들

정태수 근황과 그 아들

거대 기업이 공중분해 된다는 것은 거기에 연결된 수백 배 이상의 기업들이 함께 위기에 처해야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대한민국 전체가 영향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한보그룹의 정태수 회장은 겨우 5년 5개월의 징역을 산 후, 2002년에 병보석이라며 교도소를 나왔어요. 그래 놓고도 정신 못 차린 그는 자신이 이사장으로 있던 강릉영동대학교에선 72억 원을 횡령했습니다. 또다시 교도소로 가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해외로 도망가버린 것입니다. 그 후 정태수의 근황을 전혀 알 수 없었습니다. [저작권법 표시] 이 글의 원본: 키스세븐() 그 후 함께 도망간 그의 아들 정한근이 2019년에 붙잡혔습니다. 무려 21년 만에 일입니다. 인원은 정 회장과 추징금에 주목을 쏟아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2018년에 에콰도르에서 죽었다고 합니다.

신동아조직 최순영 회장의 현재는.
신동아조직 최순영 회장의 현재는.

신동아조직 최순영 회장의 현재는.

그는 지금 어디에 살고 있는가? 최순영 전 회장은 가족과 함께 수십억을 호가하는 고급빌라에 살고 있으며 최고급 자가사용 목적 활용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방안으로 이게 가능한 일일까? 돈이 없어 세금을 내지 못해야만 되는 그의 말은 사실일까? 종교법인을 만든 최순영 회장님.진실은? 참 돈 많은 것만 세상을 사는게 아니구나. 없음녀서 손쉽게 사는 법, 지금 그 노숙자들의 심리를 제가 알겠어요 2015년 최순영 회장 간증 영상 중 노숙자처럼 살고 있다고 말하지만 그는 취재결과 여전히 재벌 오너처럼 좋은집, 좋은 차 타고 잘 지내는 듯 보이는데, 그는 과거 회삿돈을 사용해서 종교법인을 설립했다고 전해진다.

특별한 수입원이 없고, 무일푼이 되었지만 그토록 잘 지내는 것은 바로 이 법인 때문이라고 하는 것이데, 이 법인 소유의 부동산만 해도 수천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정태수 회장과 IMF

하지만 정 회장의 태도는 뻔뻔스러웠습니다. 재판만 시작되면 멀쩡하던 재벌 총수들이 아프다면서 휠체어를 타고 나오는 일이 지금도 지속해서 있습니다. 정태수 역시 그랬습니다. 한보 청문회에 휠체어를 타고 나온 그는 답변에서 계열사 사장들을 머슴이라고 부르는 등 갑질성도 드러냈습니다. 여태까지 당진제철소는 결국 부도가 났습니다. 계열사들도 공중분해 됐습니다. 그는 징역 15년 형을 받았고, 3000억 원대의 추징금을 선고받았습니다.

이 중에는 내지 않고 버티던 2천억 원이 넘는 국세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여태까지 한국 역시 무너져 갔습니다. 1997년부터 동남아를 휩쓸던 연쇄 외환위기가 한국의 외환위기로 옮아왔어요. 사실, 보수정부가 정경유착을 하며 무분별한 대출을 허용하고, 금융기관을 부실하게 놔뒀으며, 환율 운용에 실패한 이유도 있었습니다. 한보조직 부도는 단지 그 시작일 뿐입니다.

대한민국 세금징수의 사각지대.

2020년 신규 장기 고액체납자들의 평균 체납액은 7억 2천만원, 고액체납자들을 막을 방법은 없는 것일가?

이번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신동아 조직 최순영 회장의 법정법정소송 사건을 통해 고액 상습체납자들의 실태를 추적하고 그들과 끈질긴 싸움을 하고 있는 서울시 “38세금징수과”의 활약과 고민들, 그리고 대한민국 징수법의 사각지대는 없는지 고민해보는 영상을 제공합니다.

한보그룹의 부도 원인

하지만 한보사태는 거기서 더 큰 사건이 되었습니다. 빚을 져서 덩치를 키운 기업이 한둘이 아니었지만, 대형 로비 사건은 결정타가 되었습니다. 사실 한보그룹은 이미 1997년 1월에 자금조달의 위기를 맞았었습니다. 그것을 회사채 발행이나 차입으로 덮어오다가 결국 터질 것이 터진 것입니다. 결국 정태수 회장은 1997년 구속되었습니다. 위법 대출로 받은 5조가 넘는 돈도 제대로 쓰이지 않았다는 것이 수사로 드러났습니다.

직접적으로 당진제철소에 사용된 돈은 2천억 원밖에 안 되었고, 그 외의 돈은 불량한 그룹의 자금 조달로 사용된 것입니다. 곧이어 한보리스트가 뜨고, 수많은 은행장과 전현직 국회의원들이 구속되었습니다. 특히 대통령 아들이 연루되었다는 점에서 보수정부는 큰 위기를 겪었습니다. 산업계 서열 14위의 한보그룹이 무너진다는 것은 국민들에게 큰 충격이었기 때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태수 근황과 그 아들

거대 기업이 공중분해 된다는 것은 거기에 연결된 수백 배 이상의 기업들이 함께 위기에 처해야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동아조직 최순영 회장의

그는 지금 어디에 살고 있는가? 최순영 전 회장은 가족과 함께 수십억을 호가하는 고급빌라에 살고 있으며 최고급 자가사용 목적 활용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태수 회장과 IMF

하지만 정 회장의 태도는 뻔뻔스러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