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귀살대 전투력 순위 TOP 10

귀멸의 칼날 귀살대 전투력 순위 TOP 10

4월부터 방영 중인 만화 귀멸의 칼날 도공마을 편을 블로그를 통해 미리 예고하여 소개하여 드리도록 드렸었는데요. 잘 시청하고 계신가요? 어느덧 6월 11일에 방영될 10화를 앞두고 있는 시점인데요. 9화까지를 통해 보는 귀멸의 칼날 3기에 관해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귀멸의 칼날 도공마을 편에 대한 소개는 이전 자료를 참고해 주세요. 귀멸의 칼날이 애니메이션으로 처음 공개되었을 때부터 작화의 퀄리티가 아주 높아 많은 사람들에 큰 사랑을 받게 되었었는데요. 2기를 거쳐 3기에 이른 도공마을 편 역시 작화는 정말 흠잡을 데 없이 높다.

말하고 싶습니다. 하주인 무이치로의 경우 안개의 호흡을 발현하는데, 안개를 표현한 작화가 너무나 사실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귀멸의 칼날 1기 제16화 자신이 아닌 누군가를 앞으로
귀멸의 칼날 1기 제16화 자신이 아닌 누군가를 앞으로

귀멸의 칼날 1기 제16화 자신이 아닌 누군가를 앞으로

거미줄을 조종하던 본체는 루이라 불리는 어린어린이 모습을 한 오니의 엄마였는데, 아들 루이가 어서 끝내지 않으면 아빠한테 이르겠다라고 하자 두려움에 떨며 반드시 너를 지켜줄 테니까, 아빠만큼은 참아줘라고 말하고는 탄지로와 이노스케를 향해 죽어, 안 그러면 내가 험한 꼴을 당한단 말이야. 하며 무차별 거미줄 공격을 합니다. 하지만 점차 요령을 터득하게 된 탄지로와 이노스케의 협공에 위치가 발각되고, 탄지로는 그런 엄마 오니를 향해 뛰어듭니다.

그러자 엄마 오니는 눈을 감으며 죽으면 해방될 수 있을까?, 이제 편해질 수 있어.하고 생각하며 자신의 죽음을 받아들입니다. 그 모습을 본 탄지로는 물의 호흡 일의 형으로 공격하려고 했다가, 물의 호흡 오의형 가뭄의 단비로 전환해 그녀에게 고통 없는 죽음을 선사합니다. 사라져 가는 그녀는 탄지로의 부드러운 눈빛을 보며 십이귀월이 있다라는 것을 말해줍니다.

귀멸의 칼날 1기 제15화 나타구모 산
귀멸의 칼날 1기 제15화 나타구모 산

귀멸의 칼날 1기 제15화 나타구모 산

산속으로 들어간 탄지로와 이노스케는 생존한 귀살대원을 만났는데 그는 둘의 계급을 물어보고는 왜 기둥을 보내주지 않은 거냐라고 말합니다. 그는 최초 10명 정도의 대원이 산을 조사하러 왔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무언가에 조종당한 듯 서로가 서로를 공격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말합니다. 누군가에 의해 조종당하는 귀살대원들과 겨루게 된 탄지로와 이노스케는 그것이 거미줄에 의한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고, 그 거미줄을 조종하는 본체를 찾고자 합니다.

여러 가지 냄새가 섞여있어 탄지로의 후각으로 본체를 찾기가 어렵자 이노스케는 짐승의 호흡 칠의 형 공간식각을 통해 본체의 위치를 찾아냅니다. 그 시각 어르신우부야시키 카가야은 나타구모 산에 십이귀월이 있을지도 모르겠다며 두 명의 기둥기유와 시노부을 보내기로 합니다.

귀멸의 칼날 1기 제17화 한 가지 일을 끝까지 관철해 내라
귀멸의 칼날 1기 제17화 한 가지 일을 끝까지 관철해 내라

귀멸의 칼날 1기 제17화 한 가지 일을 끝까지 관철해 내라

한편 탄지로와 이노스케를 찾아 산속으로 들어온 젠이츠는 뭔가 따끔한 것에 찔리게 됩니다. 그곳에는 머리는 사람 모양을 하고 육체는 거대 거미인 오니가 있었는데, 젠이츠의 몸에 독이 퍼지고 있는 중이며, 독이 완전히 퍼지면 거미로 변하게 된다고 말합니다. 작은 거미들을 손해 나무 위로 올라갔던 젠이츠는 자신의 머리털이 한 움큼 빠지는 것을 보고는 바로 기절해 버립니다.

기절한 상태에서 자신에게 기술을 가르쳐주던 할아버지가 울어도 돼, 도망가도 돼, 하지만 포기만은 하지 말아라, 한 가지 일을 끝까지 관철해 내라라고 말해 주신 것을 생각하며 천둥의 호흡 일의 형 벽력일섬으로 그 오니를 제거해 버리고는 공중에 떠있는 오두막 위로 떨어집니다. 점점 독이 퍼져가는 젠이츠는 포기하지 말라고 하셨던 할아버지의 말씀을 생각하며 간신히 버팁니다.

귀멸의 칼날 3기 도공마을 편 문제점

뛰어난 작화와 스토리는 높은 점수를 받을 만 하지만. 이미 코믹스를 통해 결말까지 공개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를 궁금해하신 분들은 미리 코믹스를 통해 열람하였기도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도공마을 편 자체가 스토리가 적은 내용이고, 이를 10편 이상으로 회차를 늘리다. 보니 스토리 전개가 아주 늦게 된 점이 흥행성적 저조에 큰 원인이지 않나 싶습니다. 9화 끝에서야 기둥인 연주 칸지로 마츠리의 본격 등장은. 시청자로 하여금. 매 회차를 볼 때마다.

도대체 언제 나오는 거야?? 하는 기대감을 너무 질질 끓었다. 생각됩니다. 차라리 이번 도공마을 편을 극장판으로 압축하여 보여주었더라면 어땠을까. 예정대로라면 이번 귀멸의 칼날 3기는 11화가 마지막이 될 것인데요. 앞으로 남은 결말과 어떤 화려한 작화를 볼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귀멸의 칼날 1기 제16화 자신이 아닌 누군가를

거미줄을 조종하던 본체는 루이라 불리는 어린어린이 모습을 한 오니의 엄마였는데, 아들 루이가 어서 끝내지 않으면 아빠한테 이르겠다라고 하자 두려움에 떨며 반드시 너를 지켜줄 테니까, 아빠만큼은 참아줘라고 말하고는 탄지로와 이노스케를 향해 죽어, 안 그러면 내가 험한 꼴을 당한단 말이야.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귀멸의 칼날 1기 제15화 나타구모

산속으로 들어간 탄지로와 이노스케는 생존한 귀살대원을 만났는데 그는 둘의 계급을 물어보고는 왜 기둥을 보내주지 않은 거냐라고 말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귀멸의 칼날 1기 제17화 한 가지 일을 끝까지 관철해

한편 탄지로와 이노스케를 찾아 산속으로 들어온 젠이츠는 뭔가 따끔한 것에 찔리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