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8가지를 통한 뇌 건강 지키기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8가지를 통한 뇌 건강 지키기

기억력은 갱년기에 접어들면 급격하게 감퇴될 수 있습니다. 기억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실생활 속의 문제점을 개선할 필요가 있으며, 기억력이 좋아지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은 일시적이고, 다른 질병과 합병증이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기억력이 당연한 색의 좋아지는 법을 습관화하여 건강한 삶을 사는데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기억력 향상에 도움 되는 음식은 기본적으로 청국장이나 시금치, 견과류, 연어, 커피,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이들을 적당히 지속적으로 섭취한다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 하지만, 개인적으로 앓고 있는 질병이나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억력 개선 영양제
기억력 개선 영양제

기억력 개선 영양제

기억력 개선을 위한 영양제는 기억력 감퇴의 원인을 다각도로 접근하여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항산화제, 노트로픽, 허브 추출물 등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뇌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 비타민 E, 셀레늄 등이 강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뇌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고 기억력 감퇴를 늦출 수 있습니다.

노트로픽은 뇌 기능을 개선하는 물질로, 피라세탐이나 안시라세탐과 같은 약물이 있습니다. 이들은 뇌의 신경전달 물질을 조절하고, 뇌의 혈류를 개선하여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다섯째. 호두입니다.
다섯째. 호두입니다.

다섯째. 호두입니다.

비타민E가 풍부한 호두는 뇌신경세포 간의 물질 전달을 무리없이 해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호두에 함유된 지방은 거의 모든 불포화지방산으로 뇌 기능을 도와 기억력을 올리고 뇌의 노화를 늦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야말로 미국 UCLA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호두를 지속적으로 섭취한 인원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기억력‧집중력‧정보 처리 속도 등의 인지 기능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호두 같은 견과류는 열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 30g 정도 먹는 게 좋습니다.

피로 해소, 기억력 감퇴 예방

팥은 100g당 0.424mg의 비타민 B1을 함유하고 있어 곡류 중 가장 많으며 현미100g당 0,286mg보다도 많습니다.. 흰쌀 밥을 주로 먹는 사람들이 비타민 B1을 보강하는 데 특히 유익합니다.

풍부한 비타민B는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도울 뿐 아니라 피로 개선, 기억력 감퇴를 예방합니다. 비타민B1이 부족하게 되면 식욕부진, 피로감, 수면장애, 기억력 감퇴, 신경쇠약 등의 증세가 나타납니다.

꾸준한 운동

운동이라 함은 열정적인 스포츠도 있지만, 지금 설명드릴 부분은 단순한 걷기 운동을 의미합니다. 걷는 운동은 뇌를 활성화하여 뇌에 맑은 피가 공급, 순환되도록 도와주고, 기억력이 회복되는 과정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실제 미국 연구팀 결과에 의하면 근력 운동과 걷기 운동을 한 사람들을 연구해 봤더니, 걷기 운동을 한 사람들의 기억력이 크게 상승했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짧은 거리는 가능하면 대중교통이나 차량, 자전거를 이용하기보단 걷기 운동을 통해 뇌를 활성화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1. 치매 방지 관리에 도움 뇌 신경세포막의 기능을 올릴 수 있는 원동력이 바로 포스파티딜세린인데요. 포스파티딜세린은 신경세포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 주고 세포 내부에 있는 노폐물을 무리없이 배출시켜서 신경세포의 수상돌기가 쭉쭉 자라고 확장되도록 돕게 합니다. 또 포스파티딜세린은 뇌 신경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신경전달물질의 작용을 촉진시켜서 기억력, 또 학습 능력을 높여서 치매 방지 관리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실제 연구에 의하면 65세에서 78세 노인을 대상으로 포스파티딜세린 300mg을 12주간 섭취를 시켜봤더니 학습 인지력, 이름 얼굴 연계 인식능력, 안면 인식 능력, 모두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분한 숙면

숙면은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는 꽤나 필요한 요소입니다. 뇌를 활성화하기 위해선 꽤나 많은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며, 이 에너지를 회복하기 위해선 적어도 6시간 이상의 숙면이 필요합니다.고 합니다. 연령대가 높을수록 밤 잠이 없습니다.는 말이 나오지만, 이는 뇌를 퇴화하는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밤 12시 이후에도 잠을 자지 않는다면 스트레스성 호르몬이 분비되기에 12시 이전, 6시간 이상의 충분한 숙면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중년에 접어들면 기억력 향상을 위해 여러 취미 활동을 하게 됩니다. 바둑이나 장기, 뜨개질, 십자수 등 여러 취미 활동이 있지만 노래를 부르는 것도 이에 해당됩니다. 노래 가사를 외우며, 노래를 따라 부르는 과정은 기억력 향상에 꽤나 많은 효과를 불러일으키기에 일주일에 2곡, 3곡 정도 가사를 외워보시기 바랍니다. 알코올은 기억력을 퇴화하고 치매 증상을 유발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기억력 개선 영양제

기억력 개선을 위한 영양제는 기억력 감퇴의 원인을 다각도로 접근하여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다섯째 호두입니다.

비타민E가 풍부한 호두는 뇌신경세포 간의 물질 전달을 무리없이 해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피로 해소, 기억력 감퇴

팥은 100g당 0.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