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추 버튼 흥미진진한 이야기 Chapter3

단추 버튼 쾌락적인 이야기 Chapter3

최근 동안 성수동에 있는 파사드패턴 쇼룸에 다녀왔다. 위치는 성수와 서울숲 사이에 아주.애매한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래도 한번쯤은 시간내서 가볼 만함 파사드패턴 쇼룸에 간 이유는 단 한가지.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캐시미어 발마칸 코트를 직접 입어보기 위함 사실 구매는 29cm에서 쿠폰으로 할 예정이라 여기는 사이즈 피팅을 해보려고 방문했다.


imgCaption0
파사드패턴 코트 상세샷

파사드패턴 코트 상세샷

발마칸 코트라면 꼭 있어야하는 이 목 여밈. 이게 은근이 쿨해보이고 시크해보여서 나도 선호하는 포인트인데, 사실 그것보다는 바람이 많이 부는 추운날에 이렇게 단추까지 채우고 다니면 목까지 무진장 따뜻합니다. 소매부분도 군더더기 없이 너무나도 깔끔합니다. 제대로 보시면 단추에도 FACADE PATTERN 이라고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이런 디테일도 정말 괜찮고 종합적인 실루엣이 너무나도 예쁘다. 배송은 34일 정도 걸렸는데, 배송 시작할 때 29CM에서 오는 것말고도 문자로 파사드패턴이 직접 발송소개를 해줍니다.

정말 철저한 서비스가 많은 듯합니다.

가을 트렌치 코트 디자인도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깨끗한 라인에 깨끗한 디테일로 미니멀리즘 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벌 사두면 몇 년은 거뜬히 버틸 수 있을 만큼 베이식한 라인이 대세입니다. 컬러는 블랙, 아이보리, 베이지, 카키등 트렌치코트에서 사용되는 컬러들로 구성되었습니다. 2000년대 엄청나게 유행했던 밀리터리의 영향이 다시 돌아오고 있는 올 가을 그 당시 누구나 갖고 있던 야상 코트가 일부 보이고 있습니다. 와펜이 붙거나 과장된 브랜드명 로고 페인팅이 칠해지거나 군데군데 디테일이 부착되어 있는 빈티지한 야상 디자인이 아니라 똑 떨어지는 설계의 가을 야상 코트가 일반적입니다.

상품 리뷰에 앞선 사이즈 공유 키 164cm 상의 55 마른 66 평소 9095 선호 하의 2829 사이즈골반 있는 편굉장히 긴 기장, 키작으면 S, 66사이즈 M 권장 나는 M사이즈를 구매음. 원래 상세페이지를 봤을 때 생각보다. 기장이 너무 길고 넉넉해보이길래 S사이즈를 할까했는데, 쇼룸가서 직접 입어보니 어깨부분이 생각보다. 타이트 해서 예쁘지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L사이즈를 입으니 정말 기장이 너무 길어서 164CM인 나의 키에도 질질 끌릴 정도였음. M사이즈는 기장감도 좋고 품도 넉넉해서 안에 어떤 이너를 받쳐입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M사이즈로 결정했습니다.

핸드메이드 코트처럼 얇은데, 정말 따뜻함

파사드패턴 코트 후기에 가장 많았던 말이 가볍다. 였는데, 코트 가벼움 추움 이라는 공식을 이 코트가 깨줬다. 역시 비싼 건 이유가 있구나? 핸드메이드 코트처럼 얇은 두께감인데, 왠만한 코트만큼 따뜻했다. 이래서 사람들이 캐시미어 캐시미어 하나보다. 했음. 후기를 찾아보니 퓨어울로 이용해서 만든거라고 합니다. 정말 보드랍고 가볍도 친절함 물론 한겨울에 입으면 춥겠지만 그냥 평년기온이라면 충분히 겨울에도 커버가 가능한 따뜻함입니다.

올 가을에 출시된 동대문 마켓의 가을 코트의 스타일은 정말 베이식합니다. 컬러는 베이지 톤과 네이비 톤이 가장 많이 보입니다. 소재는 면 치노나 면 개버딘 혹은 면 나일론 합성이나 면 폴리 합성 소재가 많습니다.. 스티치선도 최대한 눈에 들어오지 않으며 단추도 폴리 단추를 사용하지만 컬러는 톤온톤이라 묻히는 디자인입니다. 단추가 싱글로 여며지는 가을 싱글 코트는 90년대의 미니멀리즘이 반영된 가장 일반적인 디자인입니다. 이전 런던포그 디자인을 생각하면 될 정도로 매년 입을 수 있을 것 같다.

소매통이 넓도록 라글란 소매로 디자인되었으며 카라는 와이드한 플랫 카라이며 카라에 비조를 넣은 디자인도 보입니다.

더플코트 코디와 브랜드

더플코트는 클래식한 매력으로 유행을 타지 않아 활용성이 높고 오랫동안 입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품을 줄여 슬림한 실루엣으로 클래식하고 여성스럽게 하기도 하고, 품이 넉넉한 오버사이즈로 캐주얼하게, 아니면 후드를 제거하여 고급스러움과 클래식함을 더한 디자인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클래식 더플코트는 기본적으로 글로버올, 런던 트레디션, 몽고메리 등의 브랜드가 있습니다. 또 하이패션으로는 르메르, 비비안 웨스트우드, 스트릿 브랜드로는 스투시, BAPE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더플코트의 뜻과 코디, 그리고 일반적인 브랜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더플코트는 클래식과 함께 캐주얼의 매력도 갖고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일상복으로도 클래식하고 깨끗한 스타일을 원하신다면 꼭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파사드패턴 코트 상세샷

발마칸 코트라면 꼭 있어야하는 이 목 여밈.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메이드 코트처럼 얇은데, 정말

파사드패턴 코트 후기에 가장 많았던 말이 가볍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더플코트 코디와 브랜드

더플코트는 클래식한 매력으로 유행을 타지 않아 활용성이 높고 오랫동안 입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