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검사 준비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대장내시경 검사 준비 방법 상세하게 알아보기

비만, 잦은 변비, 흡연하고 있는 40대 50대에서 수면 대장내시경은 건강검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해서는 장준비가 중요합니다. 오전에 장정결을 하고 오후 2시 대장내시경 예약이 되어 있는 경우 장준비 과정입니다. 식이조절 일주일 전부터 식이조절을 하고 장준비를 잘해야 대장내시경을 시행 당시 시야가 확보가 되어 polyp을 더 잘 발견할 수 있고 용종을 제거하고 난 후 합병증 위험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최소한 대장내시경 검사 3일전부터는 조절해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식이조절이 되지 않을 경우 장정결이 충분히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조절이 필요합니다. 먹으면 안되는 음식 씨 있는 과일, 견과류, 옥수수, 깨, 콩, 잡곡, 야채류김치, 나물류, 해조류 등은 먹지 않습니다.


결장암 vs 직장암 차이점
결장암 vs 직장암 차이점

결장암 vs 직장암 차이점

대장은 결장과 직장 부위로 나눌 수 있고, 맹장상행결장횡행결장하행결장S자 결장 부위를 지나 대장의 마지막 15cm 정도 길이 부위가 직장입니다. 결장에 생기는 암을 결장암, 직장에 생기는 암을 직장암이라고 하는데요. 결장암과 직장암 모두 결국 대장암 아니면 결장직장암으로 통칭하는 악성종양입니다.

치료법에 있어서는 결장과 직장에 생긴 병변이라고 해서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며, 암의 병기에 따라 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수술적 절제와 추가적인 항암치료 요법항암제, 방사선 치료 등을 고려하는데요. 다만 직장암의 경우 항문연에서 가까울 수 있어 수술적 절제 방법 중에 장루인공항문 조성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장정결이 중요한 이유
장정결이 중요한 이유

장정결이 중요한 이유

검사 시간 단축 장정결이 잘 되면 대장 내부를 깔끔하게 볼 수 있어 검사 시간이 단축됩니다. 이는 환자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폴립 진단율 개선 깔끔한 대장 내부에서는 폴립이상 세포 덩어리을 더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폴립을 조기에 발견하면 암으로 진전되기 전에 제거할 수 있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부작용 방지 장정결이 깨끗할수록 시술 연관 부작용이 낮아집니다. 이는 환자의 안전을 높여줍니다.

직장암의 증상은?
직장암의 증상은?

직장암의 증상은?

중앙암등록분부의 자료에 의하면 2020년에만 1만 1747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할 정도로 환자 수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전체 대장암 환자는 2만 7877명인데 직장암 처음에는 대부분 아무런 증상이 없어서 증상이 생기면 꽤나 진행이 된 후라고 하는군요. 가장 흔한 증상은 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고 갑자기 변을 보기 힘들어지거나 변을 보는 횟수가 변하는 등 배변 습관의 변화입니다. 변비가 심해지거나 설사를 동반할 수 있고 배변 후에도 대변이 남아있는 듯한 불편감이 들 수 있습니다.

검사를 받아야 하는 이유

생존율

대장암을 조기에 찾아내고 치료할 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생존율은 크게 달라집니다. 대한민국의 암 발병률은 위암에 이어서 대장암이 2번째로 높습니다. 하지만 사망률은 126위로 낮은 편에 속하는데, 이는 우리나라의 의료 보험 서비스가 다른 나라에 비해 잘 되어 있다고 해서 대장내시경 검사를 주기적으로 저렴하게 받을 수 있어 조기에 대장암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하지만 늦게 발견할수록 은 크게 떨어집니다.

대장암 1기, 2기의 생존율은 90에 육박한 것에 비해 4기의 생존율은 20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높은 연령층

50대 이상의 연령층은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크게 증가합니다.

결론 대장내시경 비용 절약 방법

대장내시경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검진을 통해 대장내시경 검사 대상자로 선정되면 건강보험 급여금을 최대한 받게 하도록 합니다. 실비보험에 가입하여 본인부담금을 보장받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를 저렴하게 시행하는 병원을 찾습니다. 대장내시경은 대장암을 조기에 찾아내고 치료하는 데 중요한 검사입니다. 실비보험에 가입하여 대장내시경 비용을 절약하고,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추가 내용 대장내시경 준비와 후유증 대장내시경을 받기 위해서는 검사 전날에 저녁부터 금식을 해야 합니다.

또한, 검사 전날에 저녁에는 유동식을 먹고, 검사 당일에는 물만 마셔야 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후에는 복통, 설사, 가스 배출 증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같이 증상은 일반적으로 일주일 이내에 사라집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결장암 vs 직장암 차이점

대장은 결장과 직장 부위로 나눌 수 있고, 맹장상행결장횡행결장하행결장S자 결장 부위를 지나 대장의 마지막 15cm 정도 길이 부위가 직장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정결이 중요한 이유

검사 시간 단축 장정결이 잘 되면 대장 내부를 깔끔하게 볼 수 있어 검사 시간이 단축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직장암의 증상은?

중앙암등록분부의 자료에 의하면 2020년에만 1만 1747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할 정도로 환자 수가 많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