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소개, 기업분석, 기업평가

대한항공 기업소개, 기업분석, 기업평가

2014년 12월 5일, 존 F. 케네디 국제공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086편에서 대한항공 조현아 당시 부사장이 객실승무원의 마카다미아 제공 서비스를 문제 삼아 항공기를 램프 유턴 시킨 뒤 사무장을 강제로 내리게 할 것을 요구하고, 기장이 이에 따름으로써 항공편이 46분 늦은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대한항공 이륙 지연 사건, 땅콩 리턴, 땅콩 유턴, 땅콩 화항, 땅콩 괴롭힘 사건 등으로 불리며, 사상 초유의 갑질이라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배경과 초기 사건 조현아 부사장은 마카다미아 서비스 규정을 잘 알지 못했던 것으로 보이며, 이를 빌미로 객실승무원을 심하게 질책했습니다. 사무장 박창진은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조 전 부사장에게 규정을 설명했으나, 조현아의 명령으로 사무장은 그녀 앞에 무릎을 꿇고 용서를 애걸하도록 강요받았습니다.


imgCaption0
평균연봉 초봉


평균연봉 초봉

잡코리아 기준 대한항공 평균연봉은 8,739만원입니다. 이는 파일럿에 해당하는 기장님들과 지상직, 계약직을 모두 포함한 것이기 때문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객실 승무원의 경우, 평균 근속연수가 짧은 편에 속하므로 평균연봉보다. 낮은 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한항공 대졸 신입사원 초봉은 4,800만원으로 꽤나 높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보통 승무원분들의 경우, 2년제 대학을 졸업한 뒤 취업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이보다.

다소 낮은 초봉을 받지만 이 외에도 비행수당, 성과급 등 여러가지 수당이 있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은 이슈가 많은 기업으로 땅콩회항 사건 부터 최근 마일리지 연관 등 뉴스에 많이 오르락 내리락 하는 기업입니다. 그만큼 기업이 조선에서 영향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대한항공 기업을 판단할때 지금 가장 가치있게 봐야 할 것은 결국 아시아나항공과의 합병입니다. 투자자들의 의견은 두가지로 나뉘고 있습니다. 합병을 통해 더 나은 기업이 될 것입니다. 합병을 통해 기업이 어려워 질 것입니다. 라고 나뉘고 있었으나 주장하는 더 나은 기업의 내용은 대한민국에서 경쟁사가 거의 없는 전유권 기업이 된다는 의견과 어려워진다는 내용은 아시아나항공의 재무적 상태가 좋지 않은데 대한항공이 무리하게 합병하여 투자해서 위험해질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두 내용 다. 일리 있는 내용이긴 합니다만 조금 더 길게 보자면 더 나은 기업이 될 것은 확실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