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 빠르게 빼는 법 6가지와 자주 생기는 원인, 멍이 안 빠진다면

멍 급속도로 빼는 법 6가지와 자주 생기는 원인, 멍이 안 빠진다면

이게 왜 궁금하지? 초기에는 멍이 산소가 풍부한 혈액으로 인해 붉거나 분홍빛이 도는 색으로 나타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관 안의 피가 분해되고 신체가 혈액을 흡수함에 따라 멍의 색이 변합니다. 멍은 완전히 사라지기 전에 파란색, 보라색, 녹색, 노란색, 갈색 등으로 변할 있습니다. 멍은 신체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지만 팔, 다리, 얼굴과 같이 피부가 얇고 혈관이 표면에 더 가까운 부위에서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멍의 정도는 충격의 강도와 개인의 나이, 건강, 병력에 따라 달라질 있습니다.

일부 인원은 혈액 응고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의학적 상태 혹은 약물로 인해 멍이 들기 쉽습니다. 또한 멍은 골절이나 내부 출혈과 같은 더 심각한 부상의 징후일 수 있으며 심각한 통증, 부기, 등등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의사와 소개를 통해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노란색과 갈색
노란색과 갈색

노란색과 갈색

부상 후 7일째가 지나면 멍이 옅은 노란색이나 밝은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것은 신체의 재흡수 과정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그리고 멍은 다시 다른 색으로는 변하지 않을 거입니다. 대신에, 그것은 점차 옅어져서 완전히 사라집니다.

어떤 경우 멍이 색깔이 잘 변하지 않고 회복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을 때도 있어요.멍든 부위를 만지면 단단하고 크기가 점점 커지거나 붓고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지는 멍은 혈종이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혈종은 피부 밑이나 근육에 혈관 안의 피가 모이기 시작할 때 생기는 혹입니다. 혈종은 위에서 설명한 멍의 단계를 거치지 않으며 혈액은 몸 안에 막혀 있습니다. 그렇다면, 혈종을 제대로 빼내기 위해서는 의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멍이 사라지지 않는 또 다른 흔치 않은 이유는 이소성 골화 가 있습니다. 이것은 몸이 부상 부위 근처에 칼슘 침전물을 쌓을 때 일어납니다.

보통 8000원10000원 멍을 좀더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서는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멍크림멍연고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멍연고는 헤파린나트륨이나 헤파리노이드, 트록세루틴 등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혈액 응고를 억제시키거나 혈관 염증을 완화시켜 멍을 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베노벡스, 타바겐겔, 벤트플라겔, 노블루겔, 플라노이드, 하나로겔, 엘라스겔 등이 있으며 대부분 8000원 안팎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서 멍크림을 사용할 때는 마사지 하듯 계속 문질러 주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45번 정도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신생아나 영유아가 사용할 때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무조건 의료진과 상의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소발작이 아닙니다.
무조건 소발작이 아닙니다.

무조건 소발작이 아닙니다.

아이가 갑자기 멍 허공을 보거나 생각하는듯하다고 모두 뇌전증은 아닙니다. 뇌에 휴식을 주는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안 하고 쉬는 시간일 수 있습니다. 멍떄림은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2001년 미국의 뇌과학자는 뇌가 아무 활동을 안 할 때 전두엽과 측두엽, 두정엽이 활성화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뇌는 어떤 생각에 집중할 때 오히려 활동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며 이걸 Default Mode Network 일명 DMN이라 명했습니다.

아무 생각 없는 상태는 뇌의 초기 정립하는 초기모드활성화란 뜻입니다. DMN이 될 때 창의성이 뛰어나진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그리하여 멍~한 시간을 같은 것은 창의성을 기르기에 좋은 시간이란 뜻일 수도 있습니다. DMN은 잠시 멍해지거나 잠을 잘 때 외부 자극이 없어 뇌의 활기찬 활동을 합니다.

지그시 압박하기
지그시 압박하기

지그시 압박하기

멍이 발생한 시점에는 모세혈관에 출혈이 일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피부에 상처가 나면 피가나면 그 위를 눌러 지혈을 해주듯, 멍도 피멍이 발생한 부위를 지그시 눌러 멍이 더 커지지 않게 지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압박을 너무 쎄게 하면 멍이 더 커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강도로 5분 이상 눌러주는 것이 좋으며, 이 때 멍이 든 부위를 비비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붉게 피멍이 발생한 초기에는 피부 내 출혈과 함께 염증과 부기가 나타납니다.

이 때 냉찜질을 해주면 혈관을 수축해 피멍이 번지지 않게 예방해주며, 부종과 염증도 급속도로 가라앉혀 줍니다.

추가 정보모음

좋은 생각은 우리의 삶을 바꾸는 데 큰 힘을 발휘합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몸에 멍이 들면 어떻게 좋은방법 입니다. 부디 모두에게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노란색과 갈색

부상 후 7일째가 지나면 멍이 옅은 노란색이나 밝은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무조건 소발작이 아닙니다.

아이가 갑자기 멍 허공을 보거나 생각하는듯하다고 모두 뇌전증은 아닙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그시 압박하기

멍이 발생한 시점에는 모세혈관에 출혈이 일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