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통증 원인 및 개선 방법

무릎 통증 원인 및 개선 방법

무릎관절 내 아니면 관절 주위의 문제가 있는 환자들은 통증, 불안정, 강직, 종창, 잠김 상황 등의 증상을 호소합니다. 무릎의 만성 통증을 일으키는 무릎관절염, 장경인대 증후군, 반월상 연골 파열 등의 단점은 23주 이상 지속된 다리 통증을 호소하며 원인은 아주 다양합니다. 무릎관절염 중에 가장 흔하며, 무릎관절의 3구획안쪽 구획, 가쪽 구획, 무릎 넙다리뼈 관절 중 하나 혹은 두 개 이상에 발생합니다. 이 중 안쪽구획의 변형이 가장 흔하며 O 다리 변형이 생기게 되고 가쪽 구획의 골관절염이 심한 경우 X 다리 변형이 발생합니다.

55세 이상의 나이에서 자주 발생하며 특히 과체중 아니면 유전적인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통증으로 인한 넙다리네갈래근 반사성 억제 아니면 관절 침식으로 인한 이완으로 좌굴몸이 휘어짐, buckling, 주저앉음giving way, 계단 오르내리기 어려움을 호소하며 관절 삼출액 아니면 강직으로 무릎관절의 굽힘폄 운동영역의 제한이 발생할 수 있어요.


imgCaption0
슬과근 염좌

슬과근 염좌

햄스트링뿐만 아니라 슬와근 염좌가 있다고 합니다. 참 생소한 이름인데요. 이 슬와근은 우리 무릎 관절을 움직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주로 등산을 하다가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등산뿐만 아니라 축구나 탁구 같은 방향 전환을 심하게 하는 운동을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릎 뒤쪽에 발생하는 통증 이만큼 햄스트링이란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 병원에 가서 체계적인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십자인대 파열

우리 무릎에는 여러 가지 내가 있습니다. 그중에 일반적으로 십자인대가 있는데요. 십자인대가 파열되면 무릎 뒤쪽에 고통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이런 십자인대도 활동을 통해 파열된다고 합니다. 십자 인대가 파열되면 무릎에서 우두둑하는 소리가 나면서 고통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운동 활동 둘 중에 무릎에 괴상한 소리가 들렸다면 바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십자인대도 앞쪽과 뒤쪽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느 쪽에 파일 되었는지 올바르게 진단을 해야지 그게 맞는 치료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릎보호대 착용

무릎보호대를 착용하면 무릎 관절에 안정성을 제대기오염 인대 손상이 있는 개인의 영향을 받는 부위에 대한 압력을 줄 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특히 골관절염 환자의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 염증을 줄이고 무릎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주사를 투여해 약물치료를 합니다. 심각한 무릎의 부상이나 찢어진 인대 아니면 진행성 관절염과 같은 상태의 경우 손상된 구조를 복구하거나 교체하기 위해 수술이 권장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무릎의 사용이나 경미한 부상으로 인한 가벼운 통증의 경우 무릎의 움직임을 쉬게 하고 냉찜질을 하면 염증을 줄일 수 있으며 불편함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물리치유는 무릎 주변의 근육을 강화시키고, 유연성을 향상하며 적절한 무릎 정렬 및 기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부프로펜이나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이 처방전이 없이도 구입할 수 있는 진통제는 무릎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하고 염증을 줄 일 수 있습니다.

무릎 외내부 후방 무릎 통증

장경인대가 tight 하면 고관절을 신전하면서 내전하면 무릎이 펴진다. Ober 검사 근위 경비 관절 문제 대퇴 이두건병증저항성 무릎 굴곡 시 tendon 따라서 통증 기 타 McM test반월연골판 손상을 확인 Slump 검사 후방무릎 고통이 있을 떄 DDx. 위해 시행. 다리의 모양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슬과근 염좌

햄스트링뿐만 아니라 슬와근 염좌가 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십자인대 파열

우리 무릎에는 여러 가지 내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무릎보호대 착용

무릎보호대를 착용하면 무릎 관절에 안정성을 제대기오염 인대 손상이 있는 개인의 영향을 받는 부위에 대한 압력을 줄 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