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국 달콤하게 끓이는 방법 초간단 맛보장합니다

미역국 달콤하게 끓이는 방법 초간단 맛보장합니다

오늘 소개할 요리는, 온 국민이 사랑하는 건강음식입니다. 바로. 그것도, 닭가슴살 넣은 다이어트식 닭미역국 황금레시피를 요리합니다. 미역국 하면, 많은 분들이 소고기를 넣은 미역국을 가장 기본적으로 떠올리실 텐데요. 사실, 미역국은 여러가지 버전이 많습니다.


미역국 종류
미역국 종류

미역국 종류

기호에 따라 소고기가 아닌 굴이나 우럭, 도미 등의 해산물로 미역국을 끓이면 또 다른 맛의 미역국을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들깨도 한 숟가락 넣으면 더 고소한 국물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국물에 청주를 조금 넣어주면 국물의 감칠맛이 더 살아난다고 하니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안으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들깨 미역국 들깨가루를 넣어서 고소하고 걸쭉한 맛을 낼 수 있는 미역국입니다. 들깨가루는 막바지에 넣어야 합니다.

참치 미역국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참치 캔을 사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미역국입니다. 참치 캔의 기름을 버리지 않고 사용하면 풍미가 살아납니다. 황태 미역국: 황태를 넣어서 진한 국물과 향을 낼 수 있는 미역국입니다. 황태는 잘게 썰어서 볶아준 뒤 넣어줍니다. 음주한 다음날 해장으로 섭취하여도 참 좋습니다.

1미역국에는 파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미역국에는 파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미역국에는 파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에 함유된 인과 유황성분이 미역의 칼슘과 만나면 영양성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파와 미역 모두 미끈거리는 특징이 있어 같이 조리할 경우 식감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2미역국을 끓일 때 들기름 등을 넣고 한번 볶아주세요.

기름과 함께 조리하면 맛(미역을 미리 잘 볶아야 비린 맛도 안나고 국물도 더 잘 우러나옵니다. )뿐만 아니라 영양성분 흡수율(기름이 미역을 코팅해 미역의 영양소가 빠져 나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도 좋아지는데 이는 요오드 성분이 기름과 궁합이 잘 맞기 때문입니다. 주의참기름은 너무 높은 온도170200도 정도에서는 1급 발암물질인 벤조피렌을 생성한다고 하니 볶을때나 튀길때 활용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사용하시려면 참기름에서 연기가 나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발연점이라고 연기가 나며 안좋은 화학물질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소고기를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소고기는 부드러운 부위를 선택하고 좋은 크기로 썰은 뒤 찬물에 담가서 핏물을 제거해서 준비해 둡니다.

참기름과 다진 마늘은 미역의 향과 맛을 살려주고 미역국의 완벽한 맛을 내줍니다. 참기름은 고온에서 요리하게 되면 안 좋은 성분이 나오기 때문에 중불에서 급속도로 볶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미역에 넣는 재료들의 효능

미역을 이용한 일반적인 요리인 미역국은 들어가는 부재료에 따라 여러가지 맛을 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소고기나 조개를 넣고 끓이지만, 우럭, 도미와 같은 생선을 넣기도 하고, 성게, 홍합, 들깨 등 각 지역의 특산물을 넣어 독특한 미역국을 만들기도 합니다. 각 재료들에 따라 어떤 성향에 미역국이 탄생할수 있나 하면 바지락,소고기위에서 미역이 산모에게 도움이 된다했는데 조개류와 소고기의 많은 철분이 더더욱 기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홍합 간의 영양에 좋은 천연 피로회복제 타우린과 손상된 간을 지키고 숙취를 에방하는 베타인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해장이나 숙취 예방을 원한다면 미역국에 홍합을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참치심장건강증가,피부개선,면역력 향상,뼈 강화등의 효과를 갖고 있는 참치를 넣어 먹으면 더 건강하고 맛있게 미역국을 즐길수 있습니다.

미역의 종류

자른 미역이라고 불리는 양식미역과 돌미역이라고 불리는 자연산 미역으로 나눌 있습니다. 자연산 미역의 경우 미역 줄기가 오그라든 상태처럼 주름이 많고 색은 약간의 붉은색이 섞여 있으며 두텁다. 반면 양식미역은 줄기가 없이 퍼지며 색이 대부분 검초록을 띠며 얇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오히려 양식미역을 선택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간혹 중국산 미역을 국산 미역과 혼동하는데, 국산 미역은 물에 넣었을 때 급속도로 부풀지 않으며 탄력 있는 반면, 중국산 미역은 물에 넣었을 때 급속도로 부풀고 탄력이 떨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제가 끓였지만, 참말로 구수하고 맛있었어요 가족들도 모두 엄치적으로 인정 했습니다. 닭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레시피에서, 기억해 볼 중요한 포인트를 복습해 보자면, 1. 미역과 닭가슴살을 신착한 좋은 재료로 잘 대비하는 것. 2. 조미료 배합. 3. 그리고, 마지막 소금 간 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겠네요. 많은 재료 필요도 없고, 미역도 닭가슴살만 있으면, 정말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조리법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미역국 종류

기호에 따라 소고기가 아닌 굴이나 우럭, 도미 등의 해산물로 미역국을 끓이면 또 다른 맛의 미역국을 드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미역국에는 파를 넣지 않는 것이

파에 함유된 인과 유황성분이 미역의 칼슘과 만나면 영양성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고기를 좋은 크기로

소고기는 부드러운 부위를 선택하고 좋은 크기로 썰은 뒤 찬물에 담가서 핏물을 제거해서 준비해 둡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