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사태 우리동네 대피소는 어디에

비상사태 우리동네 대피소는 어디에

북한에서 우주선 미사일을 쏘아올렸다는 대피문자를 받았습니다. 막상 실제로 받고 나서보니 허둥지둥 어디로 어떻게 무엇을 준비해야될지 막막해진다. 이렇듯 상황 별, 장소 별 대피 요령 및 대피소를 알아봅시다 집을 중심으로 침착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잘못된 정보에 동요하지 않습니다. 방송을 청취하면서 정부의 소개를 신뢰하고 따른다. 비상대비 물자를 확인, 점검하고 필요시 안내에 따라 대피소로 신속히 대피합니다.


imgCaption0
화학무기 공격 시 대피 요령

화학무기 공격 시 대피 요령

신속히 수초내에 대응해야 합니다. 독성이 있는 가스, 액체, 고체를 살표해서 공격합니다. 새, 물고기가 갑자기 병들거나 죽으면 화학공격으로 의심하자 눈이 따갑고 숨쉬기가 힘들다. 몸에 경련이 일어나고 피부가 빨갛게 되는 증세가 나타난다 지형, 풍향을 고려해 대피해야 합니다. 독가스는 공기보다. 무거우므로 고층건물이나 높은곳으로 대피하자 내쪽에서 오염지역으로 바람이 불면 바람이 부는 쪽으로 대피하자 오염지역에서 내쪽으로 바람이 불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대피하자 오염물질은 신속히 제거해야 합니다.

오염된 물질이나 환자와는 접촉을 금지합니다. – 오염물질이 뭍으면 흐르는 물로 15분이상 씻는다.

실내 대피시

화학사고 발생 초기에 화학물질의 누출이 집중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실내에서 머무르며 외부 출입을 자제하고 외부와 연결되는 에어컨의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외부와 통하는 문에는 젖은 수건이나 테이프 등을 활용해 문의 틈을 밀봉해 화학물질의 유입을 막고 방송을 확인하며 외부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차량의 실내로 대피하였다면, 공기의 순환 계획을 내부 순환으로 바꾸고, 화학물질의 종류가 인화성 물질인 경우에는 차량의 운행을 즉시 멈추고 시동을 꺼야 하며, 재시동에 주의해야 합니다.

대피소엔 무엇을 챙겨야할까?

정말 막상 대피하라하니까 무얼 챙기고 이런 생각이 하나도 들지 않았습니다. 어떤게 답인지 모르겠지만 첫번째 행정안전부에서 올려준 지진대비 생존가방을 참고하려한다 손전등, 돗자리, 우비, 장갑, 커터칼, 비닐봉투, 핫팩, 마스크, 수건. 티슈, 구급파우치, 물, 컵, 초콜릿바 건빵 등 비상식량 나는 개인적으로 라디오자가발전식 도 필요합니다. 생각한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서칭합니다. 찾아낸 slowalk님의 생존 배낭 구성품 인포그래픽 포스터 유익한 정보가 많아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생존가방은 개인이 각각으로 꾸려도 되지만, 인터넷에서 생존가방재난배낭 키트로도 많이 판매하고 있으니 필요한 구성품으로 적절한 가격에 구비해놔도 좋을 것 같다.

실외대피시

화학사고로부터 실외로 대피할 경우, 바람을 받는 방향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사고 발생 지역에서 자신을 향하는 방향으로 바람이 불 때는 바람을 받는 방향에 대해 직각 방향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반대로 자신을 중심으로 사고 발생 지역으로 바람이 분다면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높은 독성을 가진 화학물질의 경우는 공기에 비해 비교적 무겁기 때문에 지면을 따라 확산되므로 높은 건물로 대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대피소로 대피하라는 공지가 나올 때까지 실내에서 방송을 통해 외부 상황을 파악하고, 외부 대피를 하기 전 실내의 모든 문을 닫고 음식물을 밀폐하여 외부 노출을 피하고 전기와 가스를 끄고 난 후에 대피하도록 합니다. ConFer일부 화학물질의 경우는 공기 보다. 가벼워 위로 퍼지는 특성을 가지기도 하므로 무조건적으로 관할관청의 대피방송을 확인해 대피해야 합니다.

대피시 꼭 필수 준비물

스마트폰 앱으로 비상 대피소를 찾는다 앱 스토어에 안전디딤돌검색 앱 설치 앱 초기디스플레이 민방공대피소 현재 위치조회 사전에 발로 직접 조회해보고 확인합시다 비상시 생활필수품은 충분히 준비해둔다 비상용 생활 필수품 식량 가급적 조리와 보관이 간편한 쌀, 라면, 밀가루, 통조림등 한달치 식량을 준비한다취사도구 코펠, 버너 및 부탄가스 15개 이상 침구 및 의류 담요, 내의 등 라디오 배터리 포함, 배낭, 휴대용 전등, 양초, 성냥 등음식물은 조리가 단순한 것으로 준비합니다.

화학사고 대피장소 안내 표지판

화학사고 대피장소 안내 표지판을 통해 현재 스스로가 있는 곳이 화학사고 대피장소인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3. 우리 동네 화학사고 대피소

저는 화학사고 대피장소로 4호선 미아사거리역 근처에 위치한 창문여자중학교로 갔지만, 학교 수업 시간과 겹치면서 직접 들어가지는 못했습니다. 더 구조화된 대피방법에 대한 내용은 화학물질안전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화학물질안전원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감사합니다. 위 글은 2022 화학물질안전원 서포터즈로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된 글임을 밝힙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화학무기 공격 시 대피

신속히 수초내에 대응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내 대피시

화학사고 발생 초기에 화학물질의 누출이 집중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실내에서 머무르며 외부 출입을 자제하고 외부와 연결되는 에어컨의 사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대피소엔 무엇을

정말 막상 대피하라하니까 무얼 챙기고 이런 생각이 하나도 들지 않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