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상품’이더리움은 ‘증권’…왜 (28)

비트코인은 ‘상품’이더리움은 ‘증권’…왜 (28)

뜨거운 코인 증권성 논란디지털 자산코인 투자 시장이 또다시 요동치고 있습니다. 코인 정보 포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제외한 코인 전체 시가총액이 6월 1일 6200억달러에서 15일 5300억달러까지 쪼그라들었다. 2주 만에 약 900억달러, 한화로 따지면 110조원이 넘는 시총이 증발한 셈입니다. 폭락장 중심에 코인 증권성 논란이 자리합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세계적인 12위 코인 거래소인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를 증권법 위반 혐의로 제소했다.

코인증권인데, 증권업 라이선스가 없는 코인 거래소가 코인을 상장중개한 것은 불법이라는 취지다. 만약 코인 증권성이 최종 인정될 경우, 가격 폭락을 넘어 산업 자체가 존폐 기로에 놓일 것이라는 의견까지 나옵니다. 코인증권이 악재인 이유증권업 미등록 거래소 상장폐지미국 SEC는 코인 거래소를 제소하면서 총 19개 코인을 콕 집어 증권으로 판단했습니다.

서연이화, EV 부품수주 계약 체결한 바 없어 시간외에서 물량을 파셨다면 다행이지만 들고 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깔끔하게 이틀째 시초가에 모든 물량을 정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곡물 테마주로 뉴스와 함께 기술적 반등을 보여주었으나 거래대금과 상승이 더 높은 한일사료가 있기에 굳이 매매는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대장이 바뀔 수도 있기에 한일사료와 같이 모니터링은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해당주는 오늘 주도주로 정리를 드리려는 것이 아니라 동전주 증거금 100 고가놀이 패턴 종목이 얼마나 위험한지 그 끝은 어떠한 방법으로 되는지에 에 관하여 보여드리고 싶어 몇 자 적어봅니다. 해당 종목은 400원대 가격에서부터 핸들링이 진행된 것으로 보이며 단기간 약 5배 정도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핸들링되는 동안 그렇다. 할 뉴스도 없었고 수급도 기형적이었습니다. 결국 투자경고 종목 지정 및 거래 정지가 끝나고 갭을 띄운 후 약 23주 동안 쉴틈 없는 하락 추세로 차트가 무너진 모습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종목을 보신다면 가급적이면 매수를 하시지 않기를 같은 일반 투자자로서 바랄 뿐입니다.


imgCaption0
토큰 증권 관련주 투자시 주의점


토큰 증권 관련주 투자시 주의점

토큰 증권은 새로운 시장이고, 새로운 형태의 증권이기 때문에 그만큼 변동성이 더 클 수 있습니다. 많은 기대심리가 형성되는 것은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큰 증권은 발행을 위해 자본시장법상 발행 요건을 갖추고 투자설명서와 증권신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서류는 금융위의 심사를 받게 됩니다. 한국거래소가 토큰 증권을 취급하고, 불건전 영업행동 금지와 같은 여러 규제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토큰 증권은 투자자 보호를 위한 안정성이 확보돼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규제적용으로 인한 투자가치 및 자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토큰 증권은 블록체인의 특성상 거래 장소나 시간적 제약 없이 매우 작은 단위로도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동산이나 미술품과 같은 자산도 증권형 토큰으로 발행하면 높은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토큰 증권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가 매우 한정적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