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접이식 여성용 전기자전거 화이트 개봉기

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접이식 여성용 전기자전거 화이트 개봉기

고유가와 좋은 날씨 덕분에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기자전거를 찾는 직장인이 많습니다.. 출퇴근 외에 가벼운 배달 알바를 하기 위해 전기자전거를 구매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삼천리자전거의 전기자전거 팬텀듀크 2021입니다. 가격은 950,000원입니다. 21년 4월에 공개한 제품이며, 지난해 제품이기때문에 할인을 자주하고 있습니다. 정갈한 미니벨로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색상은 블랙과 라이트실버 2가지 색상을 갖고 있습니다. 블랙색상은 가벼운 광택이 있어 깔끔하고 고급져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전기자전거를 검색하다보시면 AU테크, 퀄리 스포츠, 모토벨로 등의 브랜드가 많이 검색됩니다. 그럼에도 비교적 비싼 삼천리 자전거를 선택한 이유는 쉬운 AS와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imgCaption0
브레이크편

브레이크편

브레이크에 대한 부분을 안 적을 수가 없는데요. 일반 자전거와 달리 속도가 충분히 빠르기 때문에 디스크 타입 브레이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앞뒤로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됨에 따라 정말 무서울 만큼 잘 멈춥니다. 고속에서 급 정거를 시도 시 자전거가 완전 히 멈추어 버리는 상태가 발생했었습니다. 특히 자전에 사용된 타이어가 광폭이기 때문에 접지력이 뛰어나 미끄러지지 않고 그 자리에 정지되기 때문에 브레이크 사용 시 연습이 조금 필요합니다.고 판단됩니다.

필자도 급 정거를 시도한 적이 있었는데, 자전거가 완전히 정지되고 오히려 사람이 앞으로 넘어가는 경험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해당 자전거의 경우 디자인 상, 무게중심이 앞으로 쏠려 있게 될 수밖에 없는데요. 무게 중심이 앞에 있습니다. 보니, 급정거시 자전거가 미끄러지지 않고 정지될 경우 사용자가 앞으로 튕겨져 나갈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속도 조절에는 분명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여자친구와 내가 사용해보고 느낀 건 딱 하나입니다. 정말 돈 값을 하는구나. 충전 속도도 빠르고 주행거리도 길기 때문에 국토 주종을 하지 않는 이상 일상에서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전기자전거라고 생각합니다. 변속기 조작도 상당히 편리한 편이며 크루즈 기능까지 있어서 출퇴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고. 실주행을 해보니 1단은 전기자전거 팬텀 Q SF에 적응하는 단계고, 이게 적응되면 평지에서 23단 정도가, 언덕이나 완전 반자율주행으로 달리고 싶을 땐 45단으로 달리다가 이마저도 귀찮아지면 스로틀로 당기는 맛이 참 좋았다.

승차감은 살짝 호불호가 갈리는데, 서스펜션이 앞에만 붙어있어서 충격이 앞쪽으로는 흡수가 잘 되지만, 응디 부분은 조금 딱딱해서 충격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개봉기

결제 다음 날, 집으로 조립된 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모델이 도착했다. 화이트 색상은 매장에도 진열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실물을 접할 수 없었는데, 실제로 보니깐 화이트가 제일 이쁘게 보였고 디자인도 아기같은 미니벨로형이라 여성용 전기자전거로도 충분하다고 느껴졌다. 앞바퀴에는 서스펜션이 달려있습니다. 이게 어떤 기능이냐면. 울퉁불퉁한 길을 지날 때 서스펜션이 없습니다.면 손으로 덜덜덜거리는 충격이 고스란히 전달되지만, 서스펜션이 있으면 그 충격을 어느 정도 완화해주어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쉽게 말해 승차감이 좋아진다는 뜻입니다. 자전거를 잘 모르는 여자친구도 덜컹거리는게 명확히 덜 느껴진다며 좋은 자전거를 잘 샀다고 했다. 왼쪽에 붙어있는 PAS 계기판입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PAS라는 기능은 페달을 밟을 때 전기가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출퇴근배달용 전기자전거 권장 삼천리자전거 팬텀듀크 개봉기 PAS스로틀 겸용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의 온라인구매는 전문배송기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직접 수령이 필요하기 때문에 집으로 주문했지만, 전화 연락 후 회사에서 수령하게 되었습니다. 몸체를 구성하고 있는 중요부위에 스펀지 등으로 흠집 방지를 위해 힘쓴 모습입니다. 핸들 손잡이에 실내화핸드백 같은것이 있었으나 이는 구매 사은품으로 제공받은 것들입니다. 자물쇠, 오일, 방청제, 펌프 등 따로 구매하려고 한다면 비용이 발생될 수 있는 물품들을 제공해주시기 바랍니다서 좋았다.

삼천리자전거 정품이기때문에 신뢰도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핸들 오른쪽 손잡이 부분에는 스로틀 레버가 있습니다. 오토바이와 같이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장치로 몸쪽으로 잡아땡기면 가속이 됩니다. 물론 처음 출발할때는 페달을 일시적으로 밟아 일정한 속도가 있어야 스로틀이 작동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브레이크편

브레이크에 대한 부분을 안 적을 수가 없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천리자전거 팬텀 SF

결제 다음 날, 집으로 조립된 삼천리자전거 팬텀 Q SF 모델이 도착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출퇴근배달용 전기자전거 권장 삼천리자전거 팬텀듀크 개봉기 PAS스로틀

삼천리자전거 전기자전거의 온라인구매는 전문배송기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