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신협 특판 예금 금리 비교 가입방법 이자

새마을금고 신협 특판 예금 금리 비교 가입방법 이자

초낮은 금리 시대 속 금융상품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는 단연 금리일 것입니다. 예적금 상품 가입 시 우대금리 적용 여부 및 높은 금리 제공 은행 순으로 검색 후 가입하기 마련인데 요즘에 같은 시기엔 시중은행보다. 조금이라도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저축은행 혹은 신협 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 이용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신이 거주 중인 지역 인근 지점에서도 고금리 특판 적금 상품을 판매할 수도 있으니 평소 관심 있게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타 기관 대비 좀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신협 정기예금 상품 한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신협협동조합 중앙회 유니온 정기예탁금입니다. 유니온 정기 예금은 전국 신용 조합 연합회의 상품입니다만, 인수 단위는 각 지역의 신용 조합이 실시하고 있습니다.


유니온 정기예탁금 세금우대
유니온 정기예탁금 세금우대

유니온 정기예탁금 세금우대

요즘에 금융권에서는 각종 이벤트 및 혜택 제공을 통해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용 중인 신협에서도 마찬가지인데 기본 금리 외 추가 우대금리 적용 아니면 보상 추첨 같은 행사를 진행하곤 합니다. 이러한 조건들은 대개 신용카드 발급 후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가능합니다. 그러나 굳이 카드 발급 없이도 더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바로 세금 면제 종합예금 가입하기입니다.

물론 모든 조합원이 연관된 건 아니지만 일부 조합원에게는 본인 명의 통장 당 최대 3천만 원까지 세금 면제 혜택을 부여합니다. 협동조합 은행의 예금은 이자소득세 14%와 지방 특별세 1.4%를 합한 15.4%의 세부담을 경감하는 면세 우대조치를 1인당 3,000만 원까지 적용할 수 있습니다. 창구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제한이 있다면야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영관리 공시 요약22년 상반기 공시 기준
경영관리 공시 요약22년 상반기 공시 기준

경영관리 공시 요약22년 상반기 공시 기준

BIS 자기 자본 비율은 비율이 높을수록 자본이 좋은 은행입니다. 신협 BIS 비율 기준 2 이상이면 안전하며, 중앙신협은 4.31입니다. 고정이하 여신비율은 회수하지 못한 대출금 비율로써, 0에 가까울수록 안정적인 은행입니다. 중앙신협은 0.68입니다. 유동성 비율은 언제든지 현금화할 수 있는 비율, 100 초과할수록 안전하며, 유동자산이 많을수록 부채상환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50 이상 되면 양호합니다. 중앙신협은 51.48입니다. 중앙신협의 BIS, 고정이하 여신비율, 유동성 비율 모두 양호하며 재무건전성으로 안정적인 은행으로 판단됩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제가 살고있는 대구 수성구를 선택한 화면입니다. 총 29건의 점포가 나옵니다. 본점과 지점 구분과 함께 해당 점포의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협 점포명이라고 나오는 빨간색 네모박스의 신협 점포를 클릭하시면 해당 점포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무 점포나 눌러보겠습니다

해당 점보의 결제원코드가 처음에 나옵니다. 간단한 정보와 함께 오른쪽에 지도를 통해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가장 필요한 오늘 포스팅의 메인 정보인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바로 금리안내 메뉴입니다. 클릭해서 어떤 금리 정보가 있는지 확인 해 보겠습니다.

일반과세 저율과세

일반과세 저축상품의 이자에 관해 이자소득세 14 농어촌특별세농특세 1.4 면제합니다. 저율과세 이자소득세 14를 면제하고, 농어촌특별세농특세 1.4만 부과합니다. 조합원 가입 시 저율과세 적용으로 이자소득세 14 면제 가능하며, 출자금 통장을 개설 후 조합원 가입하 실 수 있으신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출자금 입출금 예금잔고 예금자 보호 불가능합니다. 조합원 만 65세 이하 1인당 3천만 원 까지 이자소득세 14 면제 저율과세 적용 만 65세 이상 1인당 5천만 원 까지 이자소득세 농특세 총 15.4 모두 면제되는 혜택 가능합니다.

신협 정기예금 예금자보호

신용협동조합 예금자보호는 1인당 최대 5,000만 원의 예금보험을 제공합니다. 각 신용조합은 독립적인 법인이므로 개별 신용조합에는 5,000만 원의 보호 한도액이 적용됩니다. 즉, A 신용금고에 5000만 원, B신용금고에 5000만 원의 예금이 있다고 하면, A 신용금고와 B신용금고가 도산해도 양쪽이 1억 원까지 회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너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020년 12월 31일 부로 금융기관별 개인 당 최고한도액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은행권에서는 시중은행지방은행특수은행 별로 각 2,000만 원씩 총 8,000만 원 까지 보호받을 수 있었으나 현재는 모든 기관 합산하여 최대 5,000만 원까지만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새마을금고나 농협 그리고 수협 같은 상호금융조합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니온 정기예탁금 세금우대

요즘에 금융권에서는 각종 이벤트 및 혜택 제공을 통해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경영관리 공시 요약22년 상반기 공시

BIS 자기 자본 비율은 비율이 높을수록 자본이 좋은 은행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제가 살고있는 대구 수성구를 선택한 화면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