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 방법, 최대 110만원

서울시 난임 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 방법, 최대 110만원

오늘은 여유가 조금 생겨 인공편집 체외편집 난임시술 서울지역 병원연관된 글을 써보려고 해요.빠르게 살펴볼 내용들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늘 감사드리고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난임이나 결혼이 늦어지면서 고령의 산모에게 자연 임신이 어려울 경우 많이 찾는 인난임시술 공편집 체외편집 병원에 관련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서울 지역 리스트를 한번 모아 봤습니다. 어려움을 격고 있는 분들에게 희망과 행복함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시험관을 준비하면서 아무래도 많은 비용이 드는것 때문에 고민이 많으셨을텐데 아래에 도움이 될만한 내용 참고 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신청 방법
신청 방법

신청 방법

정부24 아니면 e보건소 공공포털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24는 에 접속하시거나 검색창에 난임부부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e보건소 공공포털 웹사이트는 에 접속하시거나 검색창에서 난임부부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주민등록상 거주지의 보건소에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안내를 받고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내용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내용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내용

이전 시술별 횟수 제한신선 10회, 동결 7회, 인공편집 5회을 폐지해, 총 22회 범위 안에서 난임자에게 적절한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시술비는 총 22회 내에서 1회당 상한액나이별, 시술별으로 지원해 줍니다. 지원범위 체외수정신선배아, 동결배아, 인공편집 시술비 중 일부 및 전액본인 부담금, 비급여 3종배아동결비, 유산방지제 및 착상보조제 지원결정통지서 발급 이후에 발생된 시술비용에 대해서만 지원하며 시술이 종료된 경우 소급지원은 불가합니다.

난임 시술별 횟수제한 폐지
난임 시술별 횟수제한 폐지

난임 시술별 횟수제한 폐지

예전에는 난임 시술의 종류에 따라 신선배아 10회, 동결배아 7회, 인공편집 5회로 횟수가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확대 내용에 따라 희망하는 시술의 종류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최대 22회까지 시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술비는 총 22회 내에서 각 시술의 상한액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지원됩니다. 다만, 기존에 받았던 국가형, 서울형, 타 지자체형시도, 시군구의 난임 시술 횟수가 누적으로 적용됩니다.

대상서울시 거주기간 6개월 이상인 모든 난임부부

-지원 횟수:총 22회(건강보험 적용 횟수 21회+서울형 1회)

-시술비 지원 횟수는 최대 22회 범위 내로 지원이 되며, 난임 시술 건강보험 적용 제외 시 난임시술비 본임 부담이 증가됩니다. 시술별 건강보험 급여 적용 횟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신선 9회, 동결 7회, 인공 5회) 대상서울시 거주기간 6개월 미만이고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난임부부기존지원과 동일신선 9회, 동결 7회, 인공 5회 부부 중 최소한 한 명이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대한민국 국적자이고,부부 모두 건강보험가입 및 보험료 고지 여부가 확인되어야하며 ,정부지정 난임 시술의료기관의 난임시술 의사에게 난임진단서를 발급받은 자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정액 검사일은 발급일 6개월 이내만 인정됩니다.

서울시 한의약 난임치료 지원

지원대상치료기간지원내용지원범위신청방법구비서류지원사업참여시준수사항한의약 지정 의료기관 찾기문의 및 안내 지금까지 인공편집 체외편집 난임시술 서울지역 병원에 관련해서 알아 봤는데요 포스팅은 여기까지고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좋은 오늘 되세요. 코로나로 인해 나라 안밖에 많이 힘들어하는것 같은데요 다들 건강잘 챙기시고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청 방법

정부24 아니면 e보건소 공공포털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내용

이전 시술별 횟수 제한신선 10회, 동결 7회, 인공편집 5회을 폐지해, 총 22회 범위 안에서 난임자에게 적절한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시술비는 총 22회 내에서 1회당 상한액나이별, 시술별으로 지원해 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난임 시술별 횟수제한 폐지

예전에는 난임 시술의 종류에 따라 신선배아 10회, 동결배아 7회, 인공편집 5회로 횟수가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