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확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방법 및 대상 확인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소상공인 대출 만기연장 및 자영업자 상환유예 일시 조치 코로나 손해 지원책이었던 소상공인 대출에 대한 상환유예와 만기 연장이 다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상환유예, 만기연장 대상인 소상공인은 약 55만여명에 이르며, 합산 대출 잔액은 133조 원이 넘습니다. 자영업자 상환유예 및 만기연장 조치기간은 6개월입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연장책은 6개월 뒤에 같은 문제에 직면할 수밖에 없어서 근본적인 자영업자 대출 지원방안으로는 미흡한 상황입니다.

이런 만기연장이나 상환유예조치 대상은 영세 업종 및 코로나 손해 업종이 대다수라서, 상환이 시작될 시기에는 부실화로 인해 연쇄적인 경제 위기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피해보상금 내용은?
피해보상금 내용은?

피해보상금 내용은?

인수위는 추계 결과를 토대로 정부 출범 후 2차 추가경정예산이 통과되는 대로 피해보상금을 차등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개별 기업의 손해 규모와 정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손실이 큰 기업에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많이 주고 손실이 작은 기업에는 적게주겠다는 겁니다. 현금지원 외에도 재무구조 패키지 등 여러가지 방안으로 손실보상을 추진하는데, 지금까지 제대로 지원을 받지 못했던 여행전시예식장업 등 28개 업종이 지원 대상에 추가됐습니다.

손실 보상 체계 강화 인수위는 오는 6월까지 올해 1분기와 2분기 손실보상률을 현행 90에서 상향 조절하고 하한선을 현행 50만 원에서 상향 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보정율은 100이고, 하한액은 100만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차등 금액은 2차 추가예산 편성 과정에서만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피해지원금은 언제 지급?
소상공인 피해지원금은 언제 지급?

소상공인 피해지원금은 언제 지급?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이 날 브리핑에서 피해지원금의 세부 지급액과 시기는 새 정부 출범 이후로 발표를 미뤘는데요.

안 위원장은 명백한 지원 금액을 밝히지 않은 이유에 에 대하여 ldquo;새 정부가 들어서서 가장 먼저 할 일이 추가경정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하는 것rdquo;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피해지원금 금액은 5월 10일 이후 시작되는 새 정부의 추가경정예산 결정에 따른다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공약과 달라진 내용은?

앞서 윤석열 당선인은 대선 과정에서 정부 여당의 300만원 보상금 지급을 티켓팅 행위라고 비난하며 600만원을 보태며 최고 1000만원 보상금을 공언했었습니다. 윤석열 당선자의 공약이었던 소급신청이 아닌 피해지원금 이유로 지급되는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발표는 600만원 지급의 기대를 하고 있었던 소상공인들에게 아쉽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 업체당 최대 지급액은 600만원으로 일괄지급이 아니라 손실에 비례한 차등 적용 지급방식입니다.

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장상윤 정책지원단장은 손실보상을 소급하려면 법을 개정해야 하는 문제가 있고 연관 데이터를 모두 확인하는 작업 해야 하는데 행정 부담도 있고 자료가 남아있지 않아 확인도 어렵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소상공인의 반응은?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들이 600만원 이상의 일괄 지급을 기대해온 경우에서 지원금 차등 지급안이 발표됐습니다. 차등 지급안은 현 정부 지원안보다. 퇴행한 것이어서 심각하게 우려됩니다. 윤 당선인은 대선 1호 공약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50조원 이상 재정 자금을 활용한 정당하고 온전한 손실 보상을 내세웠는데 약속을 꼭 지켜달라는 논평을 냈습니다. 이종민 자영업연대 대표는 해당 공약으로 자영업자들의 후원를 얻었는데 오늘 공개된 내용에선 공약 이행 의지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자영업자에 대한 배신 행위라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공약 그대로의 이행을 요구합니다. 지방선거에서도 선심성 공약을 남발하며 자영업자를 현혹하는 정치인이 등장하지 않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코로나로 방대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설득할 특단의 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돈을 풀어 가뜩이나 치솟는 물가와 금리를 고려해야 할것입니다. 무엇보다.

자주 묻는 질문

피해보상금 내용은?

인수위는 추계 결과를 토대로 정부 출범 후 2차 추가경정예산이 통과되는 대로 피해보상금을 차등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상공인 피해지원금은 언제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이 날 브리핑에서 피해지원금의 세부 지급액과 시기는 새 정부 출범 이후로 발표를 미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공약과 달라진

앞서 윤석열 당선인은 대선 과정에서 정부 여당의 300만원 보상금 지급을 티켓팅 행위라고 비난하며 600만원을 보태며 최고 1000만원 보상금을 공언했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