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안주 밥반찬 먹태 볶음 제작하기 (ft 황태, 북어포, 먹태의 차이)

술안주 밥반찬요리 먹태 볶음 제작하기 (ft 황태, 북어포, 먹태의 차이)

코스트코 가면 꼭 하나씩 업어오는 술안주 을지로 노가리 코스트코 자주가는것도 아닌데 을지로노가리 빼먹고 집에오면 그렇게나 아쉽습니다. 예전에 주점에서 바삭바삭하게 구운 노가리에 청양고추 잘게 썰어 마요네즈양념에 찍어먹어봤더니 정말 맛있는 것 . 비슷하게 나마 재현해볼까 싶어서 을지로노가리를 사서 먹어봤더니 솔직히 아무것도 안 찍고 그냥먹어도 JMT 진짜 맛있습니다. . 그때 이후로 쭉 코스트코 쇼핑리스트 단골이 되어버림 판매 위치는 코스트코 계산대랑 가까운 쪽 견과류랑 술안주 팔고 있는 코너에 가면 금색 을지로 노가리가 잔뜩 진열되어 있습니다.

총 6개입이고 한 봉지당 내용량은 40g 입니다.


imgCaption0
파인애플피클

파인애플피클

파인애플에 식초, 고수, 할라페뇨 등을 섞으면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나는 피클이 완성됩니다. 이 피클은 잘게 썰어 샐러드 토핑으로 얹어도 되고, 샌드위치 속재료로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파인애플을 좋은 크기로 썰어 식초, 소금, 설탕, 물을 섞어 만든 절임액에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절임액에는 고수와 할라페뇨를 넣어 상큼하고 매운맛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린토마토피클

토마토가 빨갛게 익기 전 연두 톤 상태일 때를 그린토마토라고 부릅니다. 그린토마토는 단단하기 때문에 피클로 만들면 식감이 좋습니다. 자체적으로 톡 쏘는 맛을 갖고 있어 미각적인 측면에서도 피클로 사용하기 좋은 재료입니다. 그린토마토를 좋은 크기로 썰어 식초, 소금, 설탕, 물을 섞어 만든 절임액에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절임액에는 마늘, 고춧가루, 파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피클로, 오이를 좋은 크기로 썰어 식초, 소금, 설탕, 물을 섞어 만든 절임액에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절임액에는 마늘, 고추, 파 등을 넣어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양파의 매운 맛이 부담스럽다면 피클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양파를 피클로 만들면 매운맛이 빠지고 새콤달달한 맛이 두드러지게 됩니다. 양파를 좋은 크기로 썰어 식초, 소금, 설탕, 물을 섞어 만든 절임액에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절임액에는 로즈마리나 바질 등의 허브를 넣어 향을 더할 수 있습니다.

피클의 주의사항

하지만 피클은 소금에 절여 만드는 음식이기 때문에 염분 함량을 염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염분이 과다하면 고혈압이나 심장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소금과 물의 양을 조절해 식재료가 갖고 있는 천연의 맛을 살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음식 보관이 어려웠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냉장 보관이 가능하므로 건강을 고려해 소금 양을 조절해도 됩니다.

블루베리피클

피클에는 식초가 들어가기 때문에 톡 쏘는 새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블루베리가 갖고 있는 본연의 단맛과 계피까지 더하면 단맛과 신맛이 어울리게 어우러지게 됩니다. 이렇게 만든 블루베리 피클은 구운 닭고기나 돼지고기와 잘 어울립니다. 블루베리를 좋은 크기로 썰어 식초, 소금, 설탕, 물을 섞어 만든 절임액에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절임액에는 계피와 설탕을 넣어 달달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단호박피클

단호박에 강황, 계피, 마늘 등을 섞어 피클을 만들면 독특한 풍미를 내는 피클이 됩니다. 순한 맛보단 강한 맛을 선호한다면 여기에 매운 고추나 생강을 더하면 됩니다. 단호박 피클은 크래커 위에 얹어 애피타이저나 술안주로 이용하기 좋습니다. 단호박을 좋은 크기로 썰어 식초, 소금, 설탕, 물을 섞어 만든 절임액에 담근 후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절임액에는 강황, 계피, 마늘 등의 향신료를 넣어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피클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파인애플 피클이 제일 좋아서 자주 만들어 먹습니다. 여름 시기 입맛 돋우는 건강 피클 만들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파인애플피클

파인애플에 식초, 고수, 할라페뇨 등을 섞으면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맛이 나는 피클이 완성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그린토마토피클

토마토가 빨갛게 익기 전 연두 톤 상태일 때를 그린토마토라고 부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클의 주의사항

하지만 피클은 소금에 절여 만드는 음식이기 때문에 염분 함량을 염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