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라구소스 만들기 간단비법, 18개월 아기 유아식 개꿀재료 (feat 라구덮밥 or 라구파스타)

아기 라구소스 만들기 간단비법, 18개월 아기 유아식 개꿀재료 (feat 라구덮밥 or 라구파스타)

오늘은 18개월 아기를 위해 어떤 유아식을 만들어줄까 고민하던 중 편스토랑에서 라구소스를 본 기억이 있어 한 번 도전해보기로 했다. 라구소스의 라구가 다소 생소할텐데 이는 이탈리아에서 활용하는 용어이며 하며 주로 스파게티 아니면 미트볼 요리에 쓰이는 소스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라구소스는 마트나 인터넷을 통해 만들어진 소스 상태 그대로 주문할 수도 있었으나 오늘은 아기를 위한 음식이다보니 직접 라구소스 만들기에 나서기로 했다. 일반 토마토 대신 방울 토마토를 사용해도 괜찮으며 소고기는 직접 다져도 되지만 하지만 되도록 정육점에서 아기 이유식용 다짐육을 사는게 편합니다.


토마토 퓨레 만들기 및 소고기 다짐육 준비하기
토마토 퓨레 만들기 및 소고기 다짐육 준비하기

토마토 퓨레 만들기 및 소고기 다짐육 준비하기

재료 손질이 끝났다면 이제 라구소스의 핵심인 토마토를 갈아줄 차례입니다. 토마토의 껍질을 잘 까기 위해선 보통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낸 뒤 뜨거운 물에 끓이는데 이러면 껍집이 알아서 죽죽 벗겨진다. 이어서 믹서기 아니면 핸디 그라인더grinder를 이용하여 토마토를 묽은 퓨레처럼 갈아줍니다. 이어서 소고기 다짐육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정육점이나 마트에서 다짐육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바로 요리에 추가하는 것이라면 사실 준비할 건 없습니다..

다만, 다짐육을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뒤 냉동실에 보관해논 상태였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핏기를 어느정도 제거하고 다시금 똘똘 뭉쳐주면 되겠습니다. 와이프왈 아기들에게 소고기를 먹이는 이유 중 하나가 철분 보충인데 소고기의 빨간 핏물에 철분이 가득하다는 것입니다.

소고기 다짐육 투척 후 살살 볶아주기
소고기 다짐육 투척 후 살살 볶아주기

소고기 다짐육 투척 후 살살 볶아주기

야채들이 어느 정도 익었다고 생각되면 이제 똘똘 뭉쳐놨던 다짐육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대신 볶는 과정에서 실리콘 주걱을 사용해서 위 사진과 같이 고기의 크기를 먹기 좋게끔 부셔준다?. 고기가 너무 크면 씹기 힘들어서 뱉을 수 있으니 부모의 판단 하에 적절한 사이즈로 만들어줄 것

야채들과 다짐육이 대충 다.

싶으면 이제 미리 갈아두었던 토마토 퓨레를 넣어주고 이로써 초간단 라구소스 만들기는 끝이 난다. 초기에는 꽤나 묽어서 후라이팬을 휘저을 때마다. 라구소스 국물이 흔들릴텐데 최소한 30분 정도 휘저어 주면 뭔가 되직해지면서 반찬요리 같은 소스가 만들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당근수프 레시피

1. 당근과 양파를 채 썰어 주고 소금을 약간 넣고 볶아 줍니다. 2. 당근과 양파를 충분히 볶아서 당근과 양파의 맛을 올려주고 물과 치킨스톡을 넣고 충분히 끓여줍니다. rarr치킨스톡의 맛이 약간 이질적이어서 야채 스톡을 사용하거나 그냥 물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충분히 끓여준 당근과 양파를 블랜더로 갈아서 충분히 더 끓여 줍니다. rarr충분히 끓여 주어야 당근의 향도 잘 올라오고 식감도 수프 식감이 생깁니다.

4. 물을 추가하며 충분히 끓여주고 체에 내린 후 생크림으로 농도를 맞추고 남은 소금 간을 해줍니다. 이상 핑구 셰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토마토 퓨레 만들기 및 소고기 다짐육

재료 손질이 끝났다면 이제 라구소스의 핵심인 토마토를 갈아줄 차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소고기 다짐육 투척 후 살살

야채들이 어느 정도 익었다고 생각되면 이제 똘똘 뭉쳐놨던 다짐육을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당근수프 레시피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