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빌라 등 공동주택 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아파트 빌라 등 공동주택 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

오늘은 부동산 공시가격 중에서 개별공시지가와 표준지공시지가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imgCaption0
국민주택채권매입확인증 발급순서

국민주택채권매입확인증 발급순서

1. 주택도시기금에서 매입할 아파트의 공동주택공시가격 조사 매입할 아파트의 가격에 따라 채권 금액이 달라짐 KB부동산, 부동산114등의 시세와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주택도시기금에서 열람해야함 2. 은행홈페이지 방문해 국민주택채권 매입 후 즉시 판매 채권을 소유 후 이득을 보는 경우도 있지만, 그 돈으로 나스닥 SP500을 매입하게 하는 것이 시간 대비 훨씬 효율적임 3. 국민주택채권매입확인증 출력 및 채권발행번호 확인 국민주택채권매입은 2가지 방법 즉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가능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사전에 준비되어 있으면 집에서 편하게 발급받으시면 되고, 은행 및 우체국이 가까운데 있으면 방문하여 국민주택채권을 매입 후 확인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필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실거래가는 말 그대로 실거래가입니다. 저희들이 아파트를 매수하거나 매도할 때 활용하는 가격이 바로 실거래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공시지가보다는 실거래가에 민감한 편입니다.

하지만 이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관심도 가져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 챕터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실거래가는 현실 수요과 공급에 그러므로 결정되게 됩니다. 저희들이 중고거래 물품의 가격이 정해지는 과정과 유사합니다. 하지만 공시지가는 그냥 한번 조사하면 변하지 않는 가격이고 그런 식으로 새로운 자료로 업데이트되지는 않습니다.

국민주택채권매입확인증 출력 및 채권발행번호 확인

매입금액을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면, 사전에 입력한 전화번호로 매입결과 및 채권발행번호가 전송됩니다. 이때 전송된 채권발행번호를 잘 간직하시고 계셨다가, 향후 등기 진행시 등기신청서에 넣어 주시고, 국민주택채권매입확인증을 출력하여 등기소 제출 서류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끝났습니다. 내용은 길어보이지만, 공인인증서만 준비되어 있으면 집에서 510분 정도면 준비하실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하면 국민주택채권매입확인증 발급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별공시지가와 실거래가

일반적으로 개별공시지가는 실거래가의 5070 정도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방금 위해서 말한 이유처럼 수요와 공급에 의한 시세 반영이 안 돼있기에 실거래가보다는 지금까지 낮게 책정이 되었고 아무 의견 없이 지속되어 왔어요. 하지만 이제 개별공시지가에 사랑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의 아파트가 계속 오른다고 마냥 좋아할 수 없는 이유가 현 정부에서는 개별공시지가를 실거래가의 90까지 맞출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맞습니다. 저희들이 내야 하는 세금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즉, 정부가 인정하는 우리의 자산가치가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그런데요 이 세금이 증가되는 것은 단연 부동산에 대한 것만은 아닙니다. 당연히 부동산 거래나 재산세에 대한 세금은 증가할 것이 분명하고, 건강보험료로 우리의 자산을 반영하여 책정되기 때문에 오를 것입니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조회방법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와 같이 공동주택아파트, 표준 단독주택, 개별단독주택, 토지표준지, 개별토지 공시지가 메뉴 중 스스로가 알아보고자 하는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파트 공시가격 및 토지 공시지가 조회 및 열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용이하게 스마트폰으로도 조회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주택아파트 공시가격을 터치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공동주택 가격 조사 페이지가 열립니다.

텍스트 검색과 지도검색 중 스스로가 편한 방안으로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로 검색 후 아래 건물번호 혹은 단지명으로 검색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결과가 나옵니다. 특정물건을 예를 들어 보시면 2022년뿐 아니라 과거의 공동주택 공시가격까지 한 번에 조회가 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선택 34번으로 용이하게 내 집이 얼마인지를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민주택채권매입확인증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주택채권매입확인증 출력 및 채권발행번호

매입금액을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면, 사전에 입력한 전화번호로 매입결과 및 채권발행번호가 전송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별공시지가와 실거래가

일반적으로 개별공시지가는 실거래가의 5070 정도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