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효능 하루 권장량 주의사항 몸에 좋은 양배추 영양성분

양배추 효능 하루 권장량 주의사항 몸에 좋은 양배추 영양성분

양배추와 배추는 모두 배추과에 속하는 채소이지만, 원산지, 모양, 영양소, 효능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양배추는 지중해 지역에서 유래하였으며, 고대 로마와 그리스에서 재배되었다고 합니다. 배추는 중국에서 유래하였으며, 고대 중국에서 부터 재배되었다고 하네요. 양배추의 모양은 구형이며, 잎이 밀집하여 무게가 있고, 배추는 길쭉한 타원형이며, 잎이 느슨하고 가볍습니다. 양배추와 배추 모두 비타민 C, 칼륨, 철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양배추가 배추보다.

열량과 탄수화물이 더 많으며, 비타민 C도 배추의 2배 정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배추와 배추 모두 항염증, 항암, 소화촉진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양배추는 특히 위 점막을 보호하고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며, 배추는 특히 해독 작용과 혈전 생성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의 부작용
양배추의 부작용

양배추의 부작용

양배추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정되는 식품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양배추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장 장애를 일으킵니다. 양배추는 위벽을 자극하는 성분이 들어 있으므로 평소 위가 약하거나 위장병이 있는 경우 위벽을 헐게 하거나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만성 위염이 있는 인원은 양배추를 먹으면 더부룩하거나 복부 팽만감,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를 일으킵니다. 양배추에는 갑상선 호르몬의 합성을 방해하는 고타제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고타제는 요오드의 흡수를 막아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갑상선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나 요오드 결핍 상태인 인원은 양배추를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습니다. –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킵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s
자주 묻는 질문 FAQs

자주 묻는 질문 FAQs

Q1. 양배추 즙은 어떤 효능이 있나요? 항산화 작용, 체중감량 지원, 소화 개선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Q2. 양배추 즙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소화 문제와 갑상선 기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3. 양배추 즙은 누구에게 추천되나요? 다이어트를 희망하는 사람이나 소화 불량을 경험하는 사람에게 추천됩니다. Q4. 양배추 즙을 마시기 전에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고 알러지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5. 양배추 즙의 맛이 미각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가요? 특유의 풍미와 미각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함께 먹으면 좋은 채소
함께 먹으면 좋은 채소

함께 먹으면 좋은 채소

위 건강에 좋은 비타민U는 양배추 뿐만아니라 십자화과 채소와 또 다른 몇몇 채소들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양배추와 비교해서 100g당 시금치 45mg,청경체 34.3mg, 케일 23.4mg, 갓 19.6mg, 브로콜리 18.9mg 들어 있습니다. 한 실험결과에서 양배추즙을 활용해서 위산을 중화 자산 효과와 위암 억제 효과에 대한 실험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양배추를 오직 사용했을 때는 위암 억제 효과가 42인 반면 양배추와 케일을 73 섞어서 만든 이 생채즙에서는 65의 억제율이 나타났습니다.

단, 건강기능식품 회사와 함께 실험된 결과로 객관성이 다소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U가 여러가지 케일를 비롯한 여러채소들과 양배추를 같이 섞어서 마셨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가 있다라는 것을 기억하시면됩니다.

양배추 조리법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또 위궤양의 치유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양배추를 취식할 때 조리법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비타민 U는 열에 약한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양배추를 열에 끓이거나 아니면 오랜 시간 삶기보다는 살짝 찌거나 생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위축성 위염이 있거나 또 위염 식도염이 너무 심한 경우 또 소화가 너무 안 되는 경우 양배추의 활기없는 섬유질 자체가 소화흡수가 부담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양배추를 삶아서 데친 부드러운 양배추부터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증상이 완화되고 괜찮아지면 양배추를 살짝 쪄서 갈아서 스무디로 만들어 드시는 방안으로 변화를 조금씩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유지 방법

양배추는 구매할때는 작아보이지만 가정에서 먹으려고 하다보시면 생각보다. 많은 양이 되어 늘 남게 되더군요. 이렇게 남게 되는 양배추를 잘 못 보관하면 금방 시들시들해져서 먹을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냉장고에 넣어 놓아도 공기를 차단하지 않고 보관하면 비슷하게 금방 시들시들해지면서 겉 부분이 갈변하는 모습을 보게 되기도 하고요, 한번은 곰팡이도 생기더라구요. 이렇게 변하는 것을 막고 최대한 장기간 보관을 하기 위해서는 랩 아니면 락앤락으로 공기가 통하지 않도록 밀봉을 해주는 간단한 방안으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합니다.

보관할 때 키친 타월 등에 물기를 묻혀서 밀봉기 안쪽에 같이 보관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양배추의 부작용

양배추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정되는 식품이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s

Q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먹으면 좋은 채소

위 건강에 좋은 비타민U는 양배추 뿐만아니라 십자화과 채소와 또 다른 몇몇 채소들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