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지 않고 갈변 없이 10일 이상도 가능한 바나나 보관법

얼리지 않고 갈변 없이 10일 이상도 가능한 바나나 보관법

1. 나에게 맞는 바나나 고르는 법 바나나를 사려고 마트에 딱 가면 초록색 바나나도 있고 황색 바나나도 있고 약간 갈변한 바나나도 보일 것입니다. 이 중에서 여러분은 어떤 바나나를 고르셨습니까? 혹시 잘 익은 이 황색 바나나를 고르셨을까요? 바나나도 다. 같은 바나나가 아닙니다. 이 바나나가 가진 두 얼굴에 관하여 제가 오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바나나는 숙성 정도에 따라 탄수화물의 성질이 변하는 과일입니다. 먼저 이 덜 익은 초록색 바나나는 대부분 저항성 전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황색 바나나의 20배 이상 들어가 있습니다. 이 초록색 바나나를 먹으면 뭔가 좀 안 익은 것 같은 감정 그리고 쓴맛이 체감하고 거칠고 무미건조한 느낌이 이게 바로 저항성 전분의 맛입니다. 이 저항성 전분은 다른 탄수화물과 달리 소화효소가 붙기가 어렵기 때문에 포도당으로 분해가 잘 안 됩니다.


바나나 냉장보관
바나나 냉장보관

바나나 냉장보관

바나나를 통째로 냉장보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째로 냉장고에 넣게 되면 수분이 빠져나가 바나나 자체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대로 보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꼭지와 아래쪽에 검은 부분을 잘라서 랩에 감싸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바나나를 하나씩 분리한 후 꼭지를 잘라서 분리해준 바나나 양쪽 끝을 잘라주세요. 그 후에 랩이나 키친타월로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꼭지는 무조건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꼭지 부분에 세균이 굉장히 많을뿐더러 에틸렌 활성이 열정적인 부분이므로 바나나를 급속도로 상하게 하는 주범입니다. 참조하여 바나나 냉장보관하실 때에는 잘 익은 바나나를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바나나 요리 아이디어
바나나 요리 아이디어

바나나 요리 아이디어

바나나는 여러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바나나를 활용한 아이디어입니다. 5.1. 바나나 스무디 바나나를 스무디에 활용하여 신선하고 건강한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 우유 혹은 요거트, 얼음과 함께 블렌더에 간결하게 섞으면 완성됩니다. 5.2. 바나나 아이스크림 바나나 아이스크림은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디저트입니다. 익은 바나나를 블렌더에 간결하게 섞어 고름을 내고, 얼음에 얹어서 단순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바나나 보관방법은 서늘한 실온에 보관하는 것도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 바나나를 꼭지가 위로 향하게 해서 바나나걸이나 철 옷걸이를 활용해서 걸어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2. 바나나를 식탁에 그냥 올려둘 경우 아랫부분이 금방 물러져서 먹을 수 없게 되므로 자주 뒤집어 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3. 바나나 꼭지를 랩이나 호일로 감싸 바나나걸이나 철 옷걸이에 걸어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온보관은 냉장보관과 냉동보관에 비해 보관기간이 짧습니다.

따라서 실온보관하실 때에는 상하기 전에 빠르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기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기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기

바나나는 감귤류와 함께 보관하면 서로의 신선도를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귤류와 바나나를 함께 보관하면 감귤류의 에테릭 오일이 바나나의 신선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바나나는 에테릭 오일을 흡수하여 신선한 향과 맛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오랜 기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보관법을 알고 신속하게 소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나나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온, 냉장고, 냉동실 등 여러 유지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상온에서 보관할 때에는 익는 속도를 주의해야 하며, 냉장고나 냉동실에서 보관할 때에는 바나나의 상태 변화와 신선도 유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할 때에는 과일의 특성에 따라 신선도 유지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바나나는 맛과 영양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바나나 고르는 법

1. 약간 덜 익은 바나나를 고르세요. 구입을 해서 집에서 후숙성을 약간만 해도 노랗게 변하면서 가장 맛있는 상태로 변합니다. 2. 바나나가 구부러지지 않고 길고 통통한 바나나를 고르세요. 보통 바나나는 송이 기준으로 판매를 하는데 바나나가 너무 작거나 휘어 있다면 품질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3. 바나나 꼭지에 녹색 빛이 남아있는 바나나를 고르세요.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바나나를 상온에 3 4일 정도 두게 되면 바나나 껍질이 까맣게 변할겁니다.

바나나 껍질이 까맣게 변하면 상한 게 아니라 사실 바나나 당도가 최고치에 도달했다는 뜻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바나나는 다른 과일에 비해 쉽게 색깔이 변하고 무르기 때문에 꼭 올정의롭게 보관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바나나 구입하기 전에 바나나 고르는 법을 참고하셔서 올바른 바나나를 고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 바나나 보관법과 고르는 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바나나 냉장보관

바나나를 통째로 냉장보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나나 요리 아이디어

바나나는 여러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기

바나나는 감귤류와 함께 보관하면 서로의 신선도를 이어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