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서대전역 순이네밥상 꽃날펜션 국동칼국수)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 (서대전역 순이네밥상 꽃날펜션 국동칼국수)

먹거리맛집 사실 길거리에서 여러 음식을 맛 볼 예정이였는데 날씨가 너무 추워서 밖에서 뭘 못 먹겠더라고요. 그래서 길거리를 다니던 도중 개천식당이라는 음식집을 발견했습니다. 중앙시장 외곽쪽에 위치해있던 개천식당입니다. 만두 연관된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입니다. 만두를 찌고 튀기는 작업은 오른쪽 사진의 장소에서 진행되고 있었어요. 식당 입구에는 개천식당의 이야기가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담백한 맛의 돼지갈비
담백한 맛의 돼지갈비

담백한 맛의 돼지갈비

대전 갈비집의 돼지갈비는 다른 보통의 돼지갈비와는 조금 다른 비주얼이였는데요. 보통 돼지갈비라하면 양념에 푹 재워져있어 갈색빛이 진한게 대부분인데 대전 갈비집은 양념이 진해보이지 않았습니다. 고기도 흔히 보던 반듯반듯한 돼지갈비가 아니라 무심한 듯 손 수 손질 한 것 같은 느낌이라 어떤 맛이 날지 오히려 궁금해지는 비주얼이었습니다.

대전 갈비집 고기가 양념이 별로 안 베어있는 듯 했는데 막상 익히고보니 그래도 흔히 보던 갈비의 빛깔이 나타났는데요. 고기는 식감이 흔히 먹던 전지살과는 다르게 분명히 부드러웠고 양념이 삼삼하게 베어있어 오래섭취하여도 질리지 않는 그런 맛 이었습니다.

보통 보던 전지살의 모습과 다르게 대전 갈비집의 고기는 두께가 얇아서 양이 별로 안돼보였는데 생각보다. 부족하지 않고 알맞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식객 허영만 방문 대전역 맛집
식객 허영만 방문 대전역 맛집

식객 허영만 방문 대전역 맛집

대전 갈비집은 식객 허영만님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적이 있는 대전역 맛집인데요. 한자리에서 40년 넘게 이어져 온 만큼 오랜기간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은 맛집이라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대표 메뉴로는 이름 그대로 돼지갈비가 있는데, 요즘같은 고물가에도 불구하고 1인분250g에 12,000원이라는 착한가격이라 단골 손님 뿐만 아니라 신규 손님들도 지속 유입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독수리 크래프트 라거

대전 갈비집은 대전역 터줏대감 식당답게 대전 한화 이글스와 콜라보로 만들어진 독수리 맥주도 판매하고있었는데요. 처음 보는 맥주라 한잔씩 맛이나 볼 겸 한번 주문해봤는데 무겁지 않은 라거의 맛이었습니다. 양에비해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였지만 경험삼아 한 병정도 주문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지인과 약속이 있어 우연히 방문했는데 대전에 숨겨진 로컬 맛집을 알게 된 것 같아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대전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KTX를 사용해 대전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방문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대전역 근처 로컬 맛집을 찾고 계신분들이라면 착한가격에 담백한 돼지갈비를 즐길 수 있는 대전 갈비집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대전역 카페 풍뉴가 메뉴

전통차라고 하면왠지 고리타분하고심심하고 향이나 맛이 강한그런 차들을 떠올리곤 하는데요. 대전역 카페 풍뉴가에서는세련되고 감동적인 블렌딩티들이 많아서그런 편견이 다. 사라지더라고요.

언니 부부는 여름차를저는 가을차를 시켰는데요. 차를 시키면이렇게 각종 꽃과 허브로 데코가 돼서 나옵니다. 차가 아니라한 잔의 칵테일처럼 작품 같죠? 받자마자 굉장히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여름, 겨울차는패션후르츠 에이드랑 복숭아티 같은엄청 특수한 맛은 아니었지만 호불호 없이 누구나 무난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대전 명랑식당 파개장 먹고 온 후기

지난주 금요일에는 대전, 토요일에는 속초, 일요일에는 인천에 다녀왔다. 방학의 끝을 잡는 마지막 먹부림을 하고 온 건데 그 시작은 바로 육개장입니다. 대전역 근처에 파 육개장으로 저명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기차 타고 먹고 왔다. 하루에 단 4시간만 영업하기 때문에 시간 맞춰 가는 게 외지인에겐 어렵게 느껴졌던 명랑식당 파개장 솔직후기입니다. 주소 대전 동구 태전로 5620 영업시간 1100150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대표메뉴 육개장 10,000원 특성 궁중식 육개장 단일메뉴 판매 수원에서 대전역까지, 대전역에서 도보로 인쇄골목에 있는 명랑식당에 도착하기까지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담백한 맛의 돼지갈비

대전 갈비집의 돼지갈비는 다른 보통의 돼지갈비와는 조금 다른 비주얼이였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객 허영만 방문 대전역

대전 갈비집은 식객 허영만님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적이 있는 대전역 맛집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독수리 크래프트 라거

대전 갈비집은 대전역 터줏대감 식당답게 대전 한화 이글스와 콜라보로 만들어진 독수리 맥주도 판매하고있었는데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