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준비 중 7월 가기 좋은 나라 몽골

여행준비 중 7월 가기 좋은 나라 몽골

몽골을 떠올리면 한없이 이어지는 하늘 아래 펼쳐지는 드넓은 초원, 유목민의 심볼과 같은 게르가 생각나는데요, 이야말로 소리 없는 세상이라고도 불리는 대초원에서는 곳곳에서 목축이 행해지고 있지만, 수도 울란바토르에는 고층 빌딩이 늘어서고 고급 외제차가 뜀박지하는 대도시의 풍경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외모는 한국과 아주 비슷하지만 이야말로 방문할 기회가 적은 나라 몽골. 시차는 한국과 1시간이며, 비행시간은 3시간 40분 정도로 그리 멀지 않습니다. 2022년 6월부터 90일 이내 몽골 체류의 경우에는 무비자로 방문이 가능하며 LCC 항공사 취항으로인해 항공권의 선택폭이 넓어져 몽골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imgCaption0
추가 1박 숙소비

추가 1박 숙소비

투어사마다. 제휴 업체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세요. 이때 공항 픽업과 샌딩이 가능한지 투어사에게 미리 문의해야 합니다. 하닥탐험은 모험은 모험은 제휴되어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없었기에 국영백화점 근처 숙소를 잡았습니다. 투어 종료 후 국영백화점에서 도보 5분 거리의 khongor 홍고르 게스트하우스에서 1박을 했습니다. 더블룸 기준 1박에 22달러로 현지에서 74,000투그릭을 지불했습니다. 3만 원 대부분 실투어 전후로 1박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날 교통수단 경우에 따라 공항에 도착하는 시간을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저녁 늦은 비행기가 아니라면 투어 종료 다음 날에 비행기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숙소는 울란바토르에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날 국영백화점을 구경하고 기념품을 사기 좋고, 울란바토르 근처에 늦은 시간까지 운영하고 있는 식당과 술집이 많기 때문입니다.

몽골을 여행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1. 비자 요건 몽골로 여행하기 위해 항공권만 있다면 90일 동안은 한국인이면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2. 외국어 공식 언어는 몽골어이지만 관광 지역과 주요 도시에서는 영어가 사용됩니다. 여행하는 나라의 긴단한 인사와 여행에 필요한 언어를 연기자는 것은 시골 지역의 현지인들과 소통하기에 아주 유용합니다. 3. 유목 문화 몽골은 힘찬 유목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현지인들이 여전히 고전적인 생활 계획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어느나라를 여행할 때도 마찬가지겠지만 그들의 관습과 전통을 존귀하게 여기고 유목민 공동체를 방문할 때 환경에 유의하십시오. 4. 기반 시설 몽골은 광활하고 손길이 닿지 않은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많은 인프라의 편리시설이 제한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원정대 혜택

항공권 , 숙박, 현지투어 등 전 일정이 지원된다고합니다. 약 200만원 상당이라고 하는데요. 항공은 몽골항공권 및 유류할증료 제공 숙박은 시내 호스텔 2박에 게르 3박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탐험은 모험은 모험은 쳉헤르 엘승타사르하이테를지 투어 제공되고요. PCR검사비 , 유심비, 저녁식사비, 공항픽업 샌딩비, 투어 간식비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개인이 준비해야 할 것들은 여행자보험과 개인경비 라고 합니다.

6박 7일 투어비용, 공금

투어비는 여행 기간과 동행 인원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동행의 인원수가 많아질수록 1인당 부담해야 할 투어 비용이 줄어듭니다. 샤워와 전기가 되는 여행자게르 아니면 카라반세라이로 숙소를 업그레이드하면 그만큼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몽골 여행은 앞서 말했듯이 패키지여행이기에 투어비에 기사님과 가이드의 비용과 입장료, 숙박비, 식비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투어 비용하닥투어 6박 7일 포함 사항 기사님 가이드님 관련 모든 비용 유류비 입장료 왕복 픽업 샌딩 1회 숙박 조식, 중식, 석식 액티비티 모래 썰매, 승마, 낙타, 트래킹불포함 사항 항공권 개인기호품 술, 간식 유심, 침낭 등예약금 선결제 잔금 후결제인당 약 84만 원

여행사에 따라 예약금 선결제가 없는 곳도 있었습니다.

제가 선정한 하닥투어에서는 선결제는 달러를 원화로 환산한 만큼 미리 지불했습니다.

환전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달러로 들고 가 현지에서 투그릭으로 환전하는 방법과 한화를 가져가 투그릭으로 환전하는 방법입니다. 환전은 공항에서도 가능하고, 국영백화점에서도 가능합니다. 100달러 신권 우대하는 경우가 있으며, 100만 원 이상을 환전하지 않는 이상 원화 5만 원권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토요일 오전 11시쯤 공항의 환전소에 갔는데 줄이 너무 길어 가져간 돈을 환전하지 못했습니다.

환전하지 못해서, 카드가 되지 않는 곳에서는 현지 가이드의 돈을 빌려서 썼습니다. 이렇게 빌린 돈은 마지막날 한화로 환산해서 드렸습니다. 바양작에서의 카페와 기념품샵을 제외하고는 카드가 되지 않는 곳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환전보다도 트레블월렛 카드를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은 마을에서조차도 마트에서 카드가 잘 되었기 때문에 현금은 거의 필요 없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추가 1박 숙소비

투어사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몽골을 여행할 때 주의해야 할

1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원정대 혜택

항공권 , 숙박, 현지투어 등 전 일정이 지원된다고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