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예상수령액 납부액 조회 방법 그리고 환급금 꼭 챙기세요

연금 예상수령액 납부액 조회 방법 그리고 환급금 꼭 챙기세요

by. 스토리부자 국민연금은 노후 소득보장을 위해 국가에서 실행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안정되는 노후생활을 위해서는 3층 연금체계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이 필요합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연금은 중요합니다. 의무가입이다보니 연금을 납부하고있지만 과연 내게 도움이 될까 생각이 드실수도 있습니다. 여태까지 얼마를 납부했는지, 몇살에 연급을 받을 수있는지에 관하여 보험 납부금액과 보험 수령나이, 예상수령금액에 관하여 세부적으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거주하는 18세부터 59세 국민은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해야합니다.


imgCaption0
보험 고갈 변화적 왜 일어난 것인가?

보험 고갈 변화적 왜 일어난 것인가?

국민연금은 부분 적립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즉 납입한 보험 보험료 중 일부를 연금으로 지급하고, 남은 일부를 기금으로 쌓아두는 운영방식입니다. 현재는 가입자 수가 수급자 수보다. 많으며 향후 2040년까지는 적립금이 쌓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은 2040년 이후가 문제입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OECD 회원국 중 출산율이 가장 낮은 나라이며, 진입 속도가 다른 나라보다.

7년 앞선 2025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즉 앞으로 대한민국은 보험 보험료를 내는 사람들은 적어지고 받아 가는 사람들은 많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18년 기준 월 227만원을 받는 평균소득자가 30년 동안 국민연금을 납부했을 때 수익비는 1945년생은 3.75배, 1975년생은 2.7배, 2015년생은 2.47배로 나타났다. 수익비가 1배를 넘는다는 것은 곧 누군가 대신 부담하고 있다는 이야기다.

분할연금을 받을 수 있는 나이가 되어 청구자격이 생겼을 때부터 5년 이내에 청구를 해야지만 지급이 됩니다. 안내 문자가 오지만, 그건 그냥 안내문자, 자신이 청구를 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고, 5년이 넘으면 자격이 소멸되어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혼 후, 수급자격까지 10년 이상 너무 많게 남았을 경우를 위해 미리 예약을 걸어두는 선요청 제도가 있습니다. 분할연금 선요청 이혼을 하고, 연금을 받을 나이가 많게 남아있을 경우, 미리 청구해 두는 제도입니다.

즉 예약을 걸어 두는 거죠. 이혼 후 3년 이내 선청구를 해볼 수 있습니다. 3년 안에 못하시면, 그냥 수급권이 생겼을 때 하시면 됩니다. 분할연금 수급권자의 나이가 되어 조건이 충족되면, 지원하셔서 분할연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대한민국 국민연금

지금까지의 대한민국 국민연금은 한마디로 엉망입니다. 국민연금을 받는 나라치고 노인 빈곤율이 이렇게 높은 나라가 없습니다.. 지난해 9월 OECD의 한국경제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OECD 국가 가운데 노인 빈곤율 1위를 기록한 나라다. 노인 빈곤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노후 소득보장이 안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국민연금이 제대로 된 소득보장 기능을 못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험 같은 공적 이전소득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25.9%로 선진국 평균 56.1%보다.

크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연금 지급액이 은퇴 전 벌었던 소득을 얼마나 대체하고 있나 확인한 실적 한국은 35.4로, 50를 넘긴 선진국에 비해 낮았다.

보험 보험료율2021 기준

기준소득월액은 최저 35만 원에서 최고 553만 원까지의 범위안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신고한 소득월액이 35만 원보다. 적으면 35만 원을 기준으로 기준소득월액으로 정하고, 553만 원보다. 많으면 553만 원을 기준소득월액으로 합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는 현재 9인 보험료율을 2025년부터 0.5씩 인상해 15가 되면 고갈 시점을 2073년으로 16년간 늦출 수 있으며, 수급 개시 연령을 2년 상향 조정하면 고갈 시점을 추가로 늦출 수 있다고 합니다.

정부는 연금시스템 개혁안에 대한 명백한 사항을 2023년 10월에 발표한다고 예고했습니다. 이에 MZ 세대들은 앞으로 국민연금을 못 받을 수 있기에 국민연금에 관하여 불신하고 있고 보험 개혁을 통하여 확신을 얻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내년 10월, 정부의 개혁안 발표가 어떻게 나올지 모든 국민들이 집중하고 있습니다.

연금 세무 혜택

연금저축상품디자인 세무 혜택 연금저축상품은 연말정산 아니면 종합소득신고시 세액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연금 수령시 연금소득세를 부과됩니다. 개인형 IRP 세액감면 퇴직연금계좌DC 및 IRP계좌에 납입한 가입자 추가부담금은 연말정산 아니면 종합소득신고 시 세액감면 혜택을 받을 수있으며 연금 수령시 연금소득세가 부과됩니다. 개인형 IRP 연금예금 세액감면 한도액 6백만원을 포함하여 최대 9백만원까지 세액감면 가능합니다.

항상 묻는 질문

보험 고갈 변화적 왜 일어난

국민연금은 부분 적립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의 대한민국

지금까지의 대한민국 국민연금은 한마디로 엉망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보험 보험료율2021 기준

기준소득월액은 최저 35만 원에서 최고 553만 원까지의 범위안 결정하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