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 정기예금 금리비교 홈페이지(wwwfsborkr) 홈페이지

저축은행중앙회 정기예금 금리비교 홈페이지(wwwfsborkr) 홈페이지

최근 가파른 금리 상승에 따라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의 정기예금의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부산지역 정기예금 김리 비교 자료입니다.


imgCaption0
저축은행 중도금대출 비교


저축은행 중도금대출 비교

저축은행 중도금대출 비교는 실제 저축은행 중앙회를 통해 금리와 대출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리가 적용되는데요. 중요한 것은 대출한도가 담보대비 LTV 30 최대 80감정가 최대 범위까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1금융권의 금리보다는 우상향 된 것은 분명하지만, 내 집 마련에 가장 중요한 대출한도가 1 금융권에 비교적 좋게 평가되기에 슬기롭게 중도금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계속 상승하는 예금 금리인상은 저축은행이 위험하다는 이야기일까?

지금은 어떨까? 금융기관에 대한 감독도 강화되고, 금융범죄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었으니 저축은행은 안전해졌을까? 최근 부동산 호황기 이후 찾아온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대출에 대한 뉴스가 많이 나오던데 혹시 무모한 건 아닐까? 어쨌든 세상에 완전한 안전은 없으니 가장 큰 저축은행이 가장 안전하지 않을까요? 은행의 안정을 확인할 수 있는 일반적인 지표는 BIS자기자본비율입니다.

금융기관의 위험가중자산 대비 자기자본 비율인데, 그냥 높을수록 안전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8 이상을 유지해야 하고, 2020년 기준 평균 16.5로 선진국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오늘 기준 저축은행의 BIS자기자본비율은 얼마일까? 안타깝지만 자료는 매일 단위로 공개되지는 않습니다.

두려움의 대상이 된 PF 대출과 연체

OK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아래 메뉴로 들어간 후 통일경영공시 부록 데이터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은행소개 경영공시 결산가결산공시 전자게시판 매 분기 말 경영실적을 기준으로 공시됩니다. 건전성 지표인 BIS자기자본비율의 위험가중자산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동산PF대출 위주로 확인해 보시면 아래와 같다. 자산에 비교적 부동산쪽에 과감히 투자하고 있는 듯합니다. 아마 최근까지 저축은행 중 좋은 실적을 보였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까지 지표가 나쁘지 않으니, 최근의 고금리 상품을 내놓는 행보는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동산PF대출의 연체율이 3.65% 로 상당히 높다. (타 저축은행과 비교 시) 전체 대출금(116,779억) 가운데 부동산 관련 대출이 31,454억으로 꽤 높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