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보리굴비 굴비구이 보리굴비 굽는법 손질법 보리굴비 찌는법 요리법

찐보리굴비 굴비구이 보리굴비 굽는법 손질법 보리굴비 찌는법 요리법

중부시장에서 보리굴비를 사 왔어요. 서울 중부시장은 건어물 도매시장으로 없는 건어물이 없을 정도로 큰 시장입니다. 을지로에 있는 중부시장에서 시장 구경도 하고 근처에서 잘 보고된 오장동 함흥냉면도 먹고 왔어요. 백과사전에 찾아보니 조기를 소금에 절여 말린 다음 통보리에 보관한것을 보리굴비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시기 보리굴비는 주로 부세로 만든다고하네요. 특히나 제가 사온 보리굴비는 길이가 30cm 정도 되기때문에 이런 크기로 굴비를 만드려면 어마무시하게 큰 조기를 말려야해요. 그러면 가격은 상상이상으로 비싸지고 사먹을 수가 없게되지요. 맛은 구별이 잘 안된답니다.

제가 먹어봐도 부세로 바싹 말린 보리굴비 맛있었습니다.


굴비 명인이 만든 반건조 새싹보리굴비
굴비 명인이 만든 반건조 새싹보리굴비

굴비 명인이 만든 반건조 새싹보리굴비

보다. 깊은 풍미와 비린내 제거를 위해 특수한 새싹보리 분말로 섭간을 한 것으로 보편적인 보리로 섭간하지 않고 새싹보리 분말로 오랜 시간 정성을 담아 반마른 제품입니다. 대한민국 보리굴비 침장 명인 1호 강병욱 명장이 직접 성심으로 섭간하여 만들었기에 믿고 드실 수 있고 구별되는 방식으로 생산하기에 더욱 가치 있는 식탁을 차릴 있습니다. 섭간을 하는 국산 천일염은 3년간의 긴 기다림으로 만들어낸 명품 소금을 사용해서 일반 제품과 다른 특별함, 차별화, 고품질의 물건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굴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굴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굴비

새싹보리굴비는 해산물의 신선도를 인위적으로 높이기 위해 방부제 역할을 하는 인산염을 첨가하지 않고 인위적인 글레이징을 하지 않은 정직한 굴비로 건강한 원료 그대로를 사용하여 기본부터 차별화 한 제품입니다. 또 먼지 하나만 날려도 받기 어려운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제조를 하며 어려운 인증절차를 통과한 만큼 청결과 섬세함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리굴비 찌는 법

보통 조기를 소금에 절여 해풍에 건조시키는데 이때 수분이 빠지면서 살이 단단해지고 감칠맛이 더해진다. 이렇게 제작된 마른굴비는 찜기에 쪄서 먹으면 별미인데 특유의 탱글거리는 식감과 짭조름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조리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쌀뜨물에 30분 정도 담가 비린내를 제거한 뒤 찜통에 물을 붓고 채반을 올린 후 15분간 쪄주면 됩니다. 만약 집에 오븐이 있다면 180도로 예열한 다음 약 25분간 구워줘도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찔 때 녹차 티백을 함께 넣어주면 비린내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풍미를 한층 살려준다는 사실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굴비 명인이 만든 반건조

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새싹보리굴비는 해산물의 신선도를 인위적으로 높이기 위해 방부제 역할을 하는 인산염을 첨가하지 않고 인위적인 글레이징을 하지 않은 정직한 굴비로 건강한 원료 그대로를 사용하여 기본부터 차별화 한 제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보리굴비 찌는 법

보통 조기를 소금에 절여 해풍에 건조시키는데 이때 수분이 빠지면서 살이 단단해지고 감칠맛이 더해진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