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 , 염색 , 나에게 딱 맞는 컬러는

퍼스널컬러 , 염색 , 나에게 딱 맞는 컬러는

전체적으로 파스텔계열에 흰색 물감 한방울 섞인 듯한 느낌을 주고 있는 여름쿨톤은 노랗거나 주황베이스는 어울리지 않아요. 그래서 모호하게 탈색 한두번 한거는 최악이 될 수 있으니 최소 34번 이상 탈색 후 보색샴푸를 이용해서 실버에 가까운 백금발느낌이 잘 어울리십니다. 피부톤이 하얗수록 더욱 곱게 보이는 스타일입니다. 다만 손상도가 많이 발생 해볼 수 있어서, 탈색 전문 헤어샵이나, 백금발헤어 전문 헤어샵에 가서 시술 받으시는 것을 제일 베스트로 추천드립니다.


애쉬바이올렛
애쉬바이올렛

애쉬바이올렛

첫 탈색후 노란기를 중화하기 위해서 많이 추천드리는 컬러입니다. 노란색과 보라색은 서로 보색반대색 관계로 염색 후에는 노란기를 많이 잡아주어 베이지색상으로 색이 빠지게 되어서 탈색 후 염색 초입문으로 많이 추천드리는 컬러입니다. 푸른색이 가미 된 애쉬바이올렛은 더욱 쌀쌀한 느낌으로, 여름쿨톤과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애쉬바이올렛 색을 희망하시더라도 쓰려고 하는 염색약을 잘 챙기어 보신후 푸른 느낌이 가미된 청보라색에 가까운 애쉬 바이올렛 색을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시는 사진을 들고 미용실에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차와 달리 1가지의 컬러가 본인에게 어울리는지 안 어울리는지를 판단하기
1차와 달리 1가지의 컬러가 본인에게 어울리는지 안 어울리는지를 판단하기

1차와 달리 1가지의 컬러가 본인에게 어울리는지 안 어울리는지를 판단하기

잼페이스 컬러 매칭 2차 테스트는 현재 립 컬러가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지 고르는 형식입니다. 저는 처음 나온 컬러부터 저한테 찰떡이더라고요 얼굴이 하얀 편인데 더욱 하얗게 보이게 해 주고 생기 있게 해주는 컬러로 제가 자주 쓰는 컬러입니다. 그런데요 어떠한 방식으로 보시면 또 너무 튀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현재 바르는 틴트 색보다. 살짝 덜 튀는 색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또 15번의 테스트를 거치면 테스트가 끝납니다. 저는 대충 테스트를 하면서 아 나는 여름 쿨톤이겠구나 싶었어요. 어렸을 때는 봄 웜인 줄 알았는데 친구들이 여름 쿨톤 아니면 겨울 쿨톤이라 했는데 사실이었네요. 참고로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증이 있는 친구는 저한테 여름 쿨 브라이트일 것 같다고 했었습니다.

초코브라운

레드브라운에서 조금 더 톤다운 되고, 기초 브라운의 비율이 좀 더 높은 초코브라운 색상입니다. 피부톤이 어두우신 분들은 무작정 밝은 색 보다는 중 저명도의 초코브라운 계열이 피부톤을 더 환히 밝혀드리며, 깨끗한 느낌을 극대화해드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6레벨대의 톤다운 된 컬러이다보니 추후에 뿌리염색 하실 걱정 없이 모발색에 저절로 연결되는 느낌이기에 염색 주기를 맞추기 귀찮은 분들이나, 염색을 자주 못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를 사용하여 메이크업 하시는 걸 가장 추천드립니다.

조화로운 립 컬러를 2가지 선택지 중 1개 결심하는 방법

첫 번째는 잼페이스 어플에 나오는 립 컬러 2가지 중 본인에게 조화로운 립을 결심하는 토너먼트 형식의 테스트입니다. 위 사진은 첫 번째로 저에게 나온 선택지인데요 왼쪽은 약간 어두운 레드 컬러이고, 오른쪽은 어두운 코랄입니다. 테스트할 때 왼쪽은 입술만 보이고 오른편이 더 자연스러워서 선택했는데 색상 자체로는 왼쪽 핑크 레드가 더 나은 것 같긴 합니다. 왼쪽은 얼굴이 더 하얘 보이고 오른쪽 코랄은 좀 누리끼리해 보이지 않나요?? 근데 저한테는 죽은 컬러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 그래서 둘 다.

그다지 어울리진 않았습니다. 사실 이게 1차 테스트인 원인을 알 것 같더라고요. 처음 대표적인 퍼스널컬러 틀을 잡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저에게 둘 다.

네추럴 브라운

무난하게 염색으로만 변화를 주고 싶으실 때는, 기초 브라운 색감만 들어있는 네추럴 브라운을 추천드립니다. 반사빛이 붉은색도 노란색도 돌지 않고 자연갈색 브라운느낌으로 들어가면 피부톤이 칙칙해보이지 않고 화사해보입니다. 평소에 메이크업을 하지 않으시거나 엄청 연하고 저절로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컬러입니다. 대신 주의하실 점은 여름쿨톤이시면 붉은색이 들어간 계열은 잘 어울리지 않으니 최대한 쌀쌀한 계열쪽으로, 애쉬브라운 느낌으로 붉은기가 최대한 없는 매트한 계열의 염색을 진행하시면 홍조있는 피부톤에 적합하게 맞춰집니다.

여름쿨톤에서 진리는 딥블랙, 블루블랙 컬러입니다. 피부톤이 환할 수록 얼굴이 더 돋보이는 스타일입니다.아무것도 안한 자연모발은 블랙이지만 브라운이 많이 보이는 네추럴 블랙인데, 애쉬한 느낌의 애쉬블랙, 딥블랙으로 새까맣게 덮은 느낌이 미세하지만 더 잘 표현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애쉬바이올렛

첫 탈색후 노란기를 중화하기 위해서 많이 추천드리는 컬러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차와 달리 1가지의 컬러가 본인에게 어울리는지 안 어울리는지를

잼페이스 컬러 매칭 2차 테스트는 현재 립 컬러가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지 고르는 형식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초코브라운

레드브라운에서 조금 더 톤다운 되고, 기초 브라운의 비율이 좀 더 높은 초코브라운 색상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