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검사로 알 수 있는 것(암)들과 정상수치 범위

피검사로 알 수 있는 것(암)들과 정상수치 범위

마스크쓴원빈이 의료기관에서 종사한지 벌써 15년 가까운 곳에서 되어 가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일하다보니 정말 불쌍하고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사람들을 많이 만납니다. 그러한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나름 몸관리를 잘해서 헌혈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렇게 헌혈을 한두번씩 하다보니 벌써 헌혈 50회에 다가가고 있네요. 제 블로그에서 와이프도 병원에서 종사하는 간호사라는 글을 한번은 봤을 겁니다. 못난 남편 따라다니다보니 와이프도 헌혈횟수가 30회를 넘어갔습니다.

그렇게 모은 헌혈증서50여성복 차림의 남성을 2021년도에 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를 했던게 기억이 납니다. 글을 읽다보니 헌혈전도사가 된 기분입니다. 헌혈은 사랑을 나누는 기쁨도 있지만 아주 대표적인 피검사도 같이 해줍니다.


헌혈 피검사로 알 수 있는 항목
헌혈 피검사로 알 수 있는 항목

헌혈 피검사로 알 수 있는 항목

헌혈을 할때 처음에 바늘을 꽂고 헌혈팩으로 바로 채혈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일명 바틀이라고 하는 채혈통에 먼저 피를 뽑은 다음 헌혈팩에 채혈을 합니다. 이 채혈바틀은 헌혈자의 피검사 성분을 의뢰하기 위함입니다. 사실 많은 검사항목을 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한다면 헌혈의집이 아니라 병원이 되겠죠. 따라서 가장 대표적인 피검사만 헌혈로 알 수 있습니다. 헌혈을 하고 난 후 피검사결과는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23일후에 피검사 결과가 나옵니다.

문자로 따로 전송되지 않고 헌혈의집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후 검사결과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마스크쓴원빈은 46번째 헌혈을 했다고 나와있습니다. B형간염과 C형간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됩니다. 참고해서 염증은 음성과 양성으로 나누어지며 양성이 염증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피검사로 임신 여부 확인가능
피검사로 임신 여부 확인가능

피검사로 임신 여부 확인가능

임신 여부에 대하여 궁금증이 생겼다면 배란일로부터 14일이 지난 이후부터 검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시험관 시술을 통해 배아 이식을 하게될 경우 일반적으로 배아 이식 후 11일째가 되는 날에 피검사를 통해 임신 여부 확인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임신 피검사 정확도에 대하여 의구심을 가질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손쉽게 임신테스트기로도 확인은 할 수 있지만 정확도 측면에선 피검사가 월등합니다.

가장 정확한건 산부인과에서 진행되는 초음파검사이긴 합니다.

임신 피검사 수치
임신 피검사 수치

임신 피검사 수치

임신 피검사 수치는 소변을 통해 알 수 있는 임신 테스트기로 확인할 수가 있는 hCG를 더욱 올바르게 측정해 임신 여부를 확정적으로 진단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피검사 수치로 어느정도가 되어야만임신이라는것을 딱 잘라 말할 수 없지만 흔히 임신을 했다면 피검사 수치는 48시간 이내에 1.66배씩 느는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 hCG농도는 25 내외고 피검사 역시 25정도 나오면 임신으로 보게 됩니다.

또한 임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선 2일에 2배정도 수치가 증가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빠르면 관계 후 7일 정도에 발견할 수가 있었으나 만약 관셰를 배란일에 맞춰서 했다면 7일 후가 마지막 생리일 기준으로 약 임신 3주차가 되며, 아기집을 볼 수 있는 시기는 보통 5주 후반이기 때문에 호르몬 수치 1,000~2,000사이가 되면 임신으로 진단합니다.

피검사로 알수 있는 것

피검사는 건강검진에서도 기본검사에 해당합니다. 병원에 내원하면 피검사로 알 수있는것에 대한 체크를 하게 되는데 기본검사외에 추가항목이 많아질수록 금액은 커집니다. 피검사에서 알수 있는 것은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혈당, 중성지방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인 검사가 콜레스테롤 수치입니다. 피검사를 하는 이유 그렇다면 피검사는 왜 하는 걸까요? 피검사는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근본적인 건강 문제점을 초진 할 수 있습니다.

피검사는 당뇨병과 콜레스테롤, 빈혈, 갑상선질환등 여러가지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혈구는 면역력과 관계가 있습니다. 백혈구가 높으면 세균성 감명을 의심하게 됩니다. 백혈구는 신체가 감염과 질병과 싸우는 것을 돕는 면역 세포의 한 종류입니다.

헌혈 에이즈검사 결과

헌혈 피검사 결과지를 보시면 매독항체에 대해서는 결과가 나와있습니다. 이는 성병과 연관된 것이고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헌혈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결과를 공유 하고 있습니다. 에이즈는 이와 별개입니다. 헌혈시 에이즈 검사도 같이 하지만 검사결과가 양성이든 음성이든 헌혈자의 피검사 결과지에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이는 혈액관리법 규정에 따르는 것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헌혈은 헌혈자의 건강검진 목적이 아닌 수혈자의 안정되는 혈액공급을 위함입니다.

에이즈검사 여부가 결과지에 발생하면 건강진단을 위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분별한 헌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오히려 감염이 취약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관리법등에 따라 개인정보의 취약성때문에 따로 에이즈검사결과를 통보하지 않고 있습니다. 헌혈피검사 에이즈양성시에는 헌혈의집 혹은 혈액관리원에서는 질병관리본부로 에이즈검사결과를 전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헌혈 피검사로 알 수 있는

헌혈을 할때 처음에 바늘을 꽂고 헌혈팩으로 바로 채혈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일명 바틀이라고 하는 채혈통에 먼저 피를 뽑은 다음 헌혈팩에 채혈을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검사로 임신 여부

임신 여부에 대하여 궁금증이 생겼다면 배란일로부터 14일이 지난 이후부터 검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신 피검사 수치

임신 피검사 수치는 소변을 통해 알 수 있는 임신 테스트기로 확인할 수가 있는 hCG를 더욱 올바르게 측정해 임신 여부를 확정적으로 진단할 수가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