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명작 로맨스영화권장 10편 강력추천

1990년대 명작 로맨스영화권장 10편 강력추천

영화 윤희에게는 2019년에 개봉한 한국 영화로, 윤희김희애 분에게 도착한 첫사랑 쥰나카무라 유코 분의 편지를 몰래 읽어본 딸 새봄김소혜 분이 첫사랑이 있는 곳으로 여행을 제안하며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배우 김희애 씨는 영화에서 20년간 말 못할 사랑을 가슴에 숨기고 그리워하는 윤희 역을 맡았습니다. 김희애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는 것 같아 보이는 일상의 무기력함에서 오는 윤희의 슬픔부터 용기와 희망을 품는 여러 감정의 영역까지 섬세하게 연기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윤희는 딸과 단둘이 평범하게 살고 있지만, 딸 새봄의 제안으로 여행을 떠난 일본의 낯선 도시에서 첫사랑에 대한 아련한 기억을 떠올리고 그간 묻어뒀던 그리움을 조심스럽게 꺼내게 됩니다.


Glass Onion A Knives Out Mystery 202
Glass Onion A Knives Out Mystery 202

Glass Onion A Knives Out Mystery 202

누군가는 Glass Onion: A Knives Out Mystery가 2019년의 Knives Out보다. 낫다고 말할 것입니다. 일부. Rian Johnson의 완벽하게 파괴적인 whodunit에 대한 후속 조치는 현명하게 다른 코트를 입습니다. Daniel Craig의 자비로운 사립 탐정 Benoit Blanc을 기술 억만 장자 Miles Bron 및 그의 친구들과 함께 신비한 모임에 해외로 보냅니다.

풍자적인 캐릭터가 크고 웃음이 크며 진실을 왜곡하는 깜짝 놀랄만한 메시지도 있습니다.

잉글리시 페이션트1997년작
잉글리시 페이션트1997년작

잉글리시 페이션트1997년작

앤서니 밍겔라 감독 알마시랄프 파인즈는 2차 세계대전 종전 시기에 심각한 화상을 입고 신분과 이름을 잃은 환자 잉글리시 페이션트로 불리며 야전병원에서 치료를 받습니다. 자신을 정성껏 돌봐주는 간호사 한나줄리엣 비노쉬에게 자신이 간직하고 있는 사랑 이야기를 털어놓습니다. 알마시 백작은 사하라 사막 탐험 중에 제프리콜리 퍼스 부부인 지도 제작자와 만나게 되고, 제프리의 아내인 캐서린크리스틴 스콧 토마스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제프리는 알마시와 캐서린의 관계를 알고 있지만, 애써 숨기려고 합니다. 그러나 알마시와 캐서린을 만나러 가던 중 제프리는 알마시를 죽이기 위해 비행기를 추락시키고, 이 사고로 제프리는 사망하고 캐서린은 치명적인 부상을 입게 됩니다. 그레이엄 그린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만든 러닝타임이 3시간 가까이서 되는 호흡이 긴 영화지만 몰입도가 무척 뛰어납니다.

해피투게더 1997년작

왕가위 감독 이과수 폭포를 가자는 목표 하나로 멀리 여행을 떠나 온 보영장국영과 아휘양조위.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둘은 늘 그래왔던 듯, 여행길에 싸우게 되어 헤어지게 됩니다. 아르헨티나의 한 탱고바에서 문지기 아르바이트를 하며 고향으로 돌아갈 경비를 마련하고 있던 아휘 앞에 보영은 보란 듯이 새로운 애인과 함께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진중하고 과묵한 아휘는 새털처럼 가볍고 변덕이 심한 보영을 감당해 내는 게 버거우면서도 한편으로는 그런 보영을 안타까워하며 사랑의 끈을 놓지 못합니다.

다시 상처받기 염려되어 보영을 계속 밀어내보려 하지만 양손을 다쳐 아무것도 못하는 아기처럼 되어버린 보영이 우리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자는 말에 결국 다친 보영을 성심성의껏 돌봐주며 다시 마음을 내주는 아휘.보영이 다.

비포선라이즈 1997년작

리처드 링클레이드 감독파리로 가는 기차 안, 프랑스 여성인 셀린줄리델피은 옆좌석에 앉아 있는 어느 남편과 아내의 싸움을 피하기 위해 다른 좌석으로 이동을 하는데 그곳에는 미국인 남성 제시에단호크가 앉아있습니다. 셀린은 프랑스로 다시 돌아가는 중이었고 제시는 여자친구를 만나기 위해 유럽에 왔다가 이별을 통보받아 미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 비엔나로 향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마주 보고 앉아 가벼운 대화를 하기 시작하는 두 사람.핑퐁을 주고받듯이 이어지는 대화 속에 서로가 호감을 느끼기 시작한 그때 서로가 내려야 할 곳이 다르다는 걸 알고 제시는 셀린에게 비엔나에서 내려 하루만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없겠냐는 제안을 합니다.

그렇게 내리게 된 두 인원은 정처 없이 비엔나의 길거리를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서로가 갖고 있는 인생의 가치관과 태도에 대한 이야기를 깊이 있게 나누기 시작합니다.

숨겨진 이야기

영화 오펜하이머와 연관된 몇 가지 숨겨진 이야기들을 알아봅니다. 먼저, 오펜하이머는 자신의 성 정체성을 숨기고 살았지만, 동성애자였다고 합니다. 영화 속에는 그의 동성애 관계가 암시적으로 표현되기도 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오펜하이머는 원자폭탄 개발의 위험성을 인지했고, 결국 개발이 성공까지 이어지면서, 굉장한 죄책감에 시달렸습니다. 원자폭탄이 전쟁을 넘어 인류자체에도 심각한 재앙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핵무기 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 딜레마가 그를 굉장히 괴롭혔다. 오펜하이머의 스케일은 압도적입니다. 그래서 아이맥스나 돌비등의 특별관에서 관람하는 것을 다들 추천합니다. 하지만 러닝타임이 3시간 이상이나 되다. 보니, 좀 지루한 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도 완성도를 떠나서 오펜하이머의 메시지는 좀 심오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Glass Onion A Knives Out Mystery

누군가는 Glass Onion: A Knives Out Mystery가 2019년의 Knives Out보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잉글리시

앤서니 밍겔라 감독 알마시랄프 파인즈는 2차 세계대전 종전 시기에 심각한 화상을 입고 신분과 이름을 잃은 환자 잉글리시 페이션트로 불리며 야전병원에서 치료를 받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피투게더 1997년작

왕가위 감독 이과수 폭포를 가자는 목표 하나로 멀리 여행을 떠나 온 보영장국영과 아휘양조위.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