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및 추가 된 사항 변경 된 사항 연말정산 해야되는 이유

2020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및 추가 된 사항 변경 된 사항 연말정산 해야되는 이유

직장인이 연말정산을 끝내기 위해서는 부양가족으로 등록할 가족들을 빠짐없이 등록하고요 소득공제 세액공제를 적용받을 공제 신청용 증빙 파일을 모두 모아서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데요. 이때 부양가족으로 등록할 분들의 공제 신청 자료도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 수집한 증빙 파일을 회사에 제출할 때에는 공제신고서를 작성해서 함께 제출해야 하고요 공제신고서 제출까지 끝내면 직장인이 할 일은 끝난 거고 연말정산 결과를 기다리면 됩니다. 이렇게 연말정산을 끝내기 위한 1년의 설명을 이제는 홈텍스에서 모두 끝낼 수 있는데요. 부양부모 공제 자료 취합이나 간소화 자료 출력 정도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공제 신고서를 자동으로 작성해서 회사에 제출하는 것까지 홈텍스에서 모두 끝낼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자료공급 동의 신청

자료공급 동의 신청

연말정산에서는 자기가 부양가족으로 등록할 분들의 소득공제 세액감면 파일을 내 소득공제 세액감면 신청 자료와 함께 합쳐서 공제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내 공제 신청 금액이 더 커져서 결과적으로 자기가 낼 세금을 줄여주게 되고요 연말정산 결지나친 피로 환급금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환급금이 더 많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부양가족의 공제 파일을 내 연말정산에 포함해서 이용하려면 처음 부양가족으로 등록될 분이 나한테 자신의 공제 파일을 제공해 주겠다는 자료 공급 동의 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 동의 처리를 위한 신청을 이 화면에서 하면 됩니다.

귀속 연도 자료조회

간소화 자료 조회 버튼을 클릭하고요 수입액 수입 수익 세액감면 자료 조회 화면이 나왔어요. 이 화면이 금년 연말정산 때 자기가 사용할 수 있는 소득공제 세액감면 파일을 국세청에서 취합해서 제공해 주는 화면입니다. 1월 15일 전에는 조회할 수 있는 월이 아직은 9월까지밖에 안 나오고 1월 15일 이후에는 12월 자료까지 모두 제공됩니다. 이 소득공제 세액감면 자료 조회 화면에서는 가장 먼저 할 일은 공제 파일을 확인할 월을 결정하는 겁니다.

이때 선택할 월은 자기가 회사에서 근무한 월만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 점은 특히 금년 중에 새로 입사를 했거나 중도에 퇴사를 한 분인 상황에 중요합니다.

연말정산이란?

앞서 ”원천징수”는 매달 세금을 미리 떼어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렇지만 기업 영업실적에 따라 우리들이 받는 보너스가 다. 다르고, 개인의 소비, 전·월세 거주 여부 등에 따라 세금을 공제받는 양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요. 따라서 1월부터 12월까지의 나의 월급과 소비패턴 등에 따라 확정적인 세금이 정해지면, 지금까지 자기가 냈던 세금(소득세, 지방세)과 확정 세금을 비교하여 참으로 자기가 내야 하는 세금보다.

더 냈다면 그만큼을 다시 돌려받고, 내야 하는 세금보다. 덜 냈다면 그만큼을 더 뱉어내야 합니다. 이 과정이 연말정산입니다.

소득공제

소득공제는 연말정산에서 극도로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소득공제 항목이 많을수록 과세표준이 되는 소득금액이 줄어들어 세금도 함께 줄어들게 됩니다. 소득공제에는 인적공제, 연금보험료 공제, 특별소득공제, 그 밖의 소득공제 등이 포함됩니다. 해마다 변경되는 항목이 있으므로 이 점은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수입액 수입 수익 공제 항목에 대해 간편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o 인적공제 : 근로자 본인, 연간소득금액 1백만원 이하인 배우자 및 부양가족에 대해 1명당 연 150만 원 공제o 연금보험료공제 : 국민연금보험료, 공무원연금, 군인연금 등 공적연금보험료 공제o 특별소득공제 : 건강보험료, 고용보험료, 주택임차차입금등의 주택자본금 공제o 그 밖의 소득공제 : 신용/체크신용카드 소득공제, 청약예금 소득공제 등인적공제 = 기본공제 + 추가공제

인적공제는 기본공제와 추가공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전기업 원천징수 영수증이 있는 경우 연말정산

이직한 뒤 마무리 회사에서 연말정산 퇴직 전,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필요 연말정산은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난해 한 해 동안 근로했던 모든 회사의 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근로소득을 받으며 소득세를 납부했던 내역이 여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퇴직 전 미리 회사에 근로자 수입액 수입 수익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을 요구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퇴직 후 요청해도 문제없지만 보통 퇴사한다면 다시 연락하기가 껄끄러운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미리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았다면 일반 연말정산과 동일한 방식으로 연말정산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건강보험료 대상 금액은

직장가입자의 경우 보수월액보험료라 하여 직장가입자의 수입액 수입 수익 능력에 따라 보험료를 부과하는 것이며, 전년도 신고한 보수월액으로 보험료를 부과된 후 당해연도 보수총액을 신고받아 정산하는 방법을 채택하기 위해서는 유일하게 국세청에 신어려운 소득금액을 기준으로 따라갑니다. 건강보험공단에서 제시하는 보험료 산정 급여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료공급 동의 신청

연말정산에서는 자기가 부양가족으로 등록할 분들의 소득공제 세액감면 파일을 내 소득공제 세액감면 신청 자료와 함께 합쳐서 공제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귀속 연도 자료조회

간소화 자료 조회 버튼을 클릭하고요 수입액 수입 수익 세액감면 자료 조회 화면이 나왔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연말정산이란

앞서 ”원천징수”는 매달 세금을 미리 떼어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