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살 학습지 시작✏️ 구몬 수학, 한글이 크는 나무

6살 학습지 시작✏️ 구몬 수학, 한글이 크는 나무

아이들과 겨울방학 씨름하시느라 힘드시죠? 저희 아이들은 큰어린이 올해 4학년 되고 작은어린이 7살이 되었네요 여전히 저의 배는 아이들을 품을 때처럼 배불러? 있었으나 언제 세상밖으로 나와서 이렇게 컸나 모르겠네요 저희 아이들은 몇 년째 구몬학습을 하고 있었으나 얼마 전 문금지 선생님께서 한자 급수시험에 도전해 보자고 하시더군요 큰 아이는 작년에 6급을 훌륭하게 합격해 낸 터라 요번에 준 5급 도전이 크게 부담스럽게 다가오진 않았어요. 아이도 자신 있어했답니다.

또한 난생처음 시도하는 욕심 많은 칭찬바라기인 작은아이의 학업 성취감을 올려주고자 도전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어떤 선생님을 만나야 하는데?
그래서 어떤 선생님을 만나야 하는데?

그래서 어떤 선생님을 만나야 하는데?

그리고 나는 어떤 선생님이 되어야 하는데? 구몬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이 가장 놀라는 것은 한 과목당 지도시간이 10분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10분동안 도대체 뭘 가르쳐? 우리는 고등학교, 대학교, 취업준비를 하면서 오늘 10시간 이상을 공부해왔다. 그래서 그런지 10분이라는 것이 너무 말이 안되보입니다. 나는 교사 초기에 과목당 적어도 10분은 지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라는 생각을 했다.

왜냐하면 학부모 입장에서는 교사의 시간을 돈으로 샀기 때문에, 그 시간을 온전히 투자해야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물론 지금도 그 생각이 틀렸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막상 지도를 해보니 어느것이 옳은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다. 보통 아이들은 평균적으로 적어도 2과목 이상 지도를 받는다.

반복, 반복, 반복
반복, 반복, 반복

반복, 반복, 반복

구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반복입니다. 다른 모든 학습이 그러하지만 특히 외국어는 이야말로 반복만이 살길입니다. 구몬 영어는 앞에서 읽은 지문을 뒷면에서 빈칸 채우기 하며 한 번 더 읽도록 되어 있고, 5번과 0번 페이지에서 다시 정갈한 문장의 빈칸 채우기가 나와서 잊을만 하면 또 한 번 반복을 시켜줍니다. 그렇게 하고도 복습이 부족하면 같은 세트를 2주3주에 걸쳐 복습할 수 있습니다.

구몬 교재 구몬 교재는 계산력 특화 교재입니다. 구몬 교재에 고등 수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고등수학이 구몬 교재에 모두 포함되는 것은 아닙니다. 구몬 교사들의 자녀들도 구몬 수학을 하면서, 학원도 다닌다. 수학은 이전 단계를 완료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없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초등 영역의 수학이 작아 보이더라도 절대 간과해서는 안 되는 부분입니다. 구몬 수학에 고등 부분이 있다고 해서 고등학생도 할 수 있다고 해석하기보단, 구몬 수학에는 초등학생도 접근할 수 있는 고등수학의 구역이 있다고 파악하는 것이 맞다.

고등수학에도 계산력만 뒷받침된다면 풀어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교육도 현실입니다. 학부모가 가지고 있는 자금을 생각하지 않고 사교육에 가담할 수는 없습니다..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일을 합니다. 고로 돈을 받는다. 너무 단순한 명제이지만, 누군가는 다른것으로 더 번다. 그것은 타인의 갈급함을 빌미로 버는 방식입니다. 구몬이 최저임금도 안주면서 사람을 부리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리고 많은 선생님들이 그렇게 아쉬운데로 산다. 나는 구몬을 욕하고 싶지 않습니다. 사실, 구몬만의 문제도 아니거니와 아마 이름이나마 알려진 구몬이 그나마 나은 처우를 받고 있는지도 모를 일입니다.

구몬이 학부모에게 가성비를 어필하는 만큼 교사에게도 이같이 법칙이 적용된다고 봅니다. 최저임금이 아니어도 일 할 사람이 많고, 그것이 경쟁력입니다. 나는 기업체가 낮은 가격을 경쟁력으로 사업수주에 성취하는 것을 비평적인 모습을 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낮은 임금이어도 상관없습니다.라는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구몬은 대신 어떤 사람이 와도 바로 교사로 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 주도형 온라인 한자급수자격검정증 이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한자급수자격검정증 시험 등록민간자격비공인 급수에 한하여 응시자 편의 중심의 시험 방식으로 비대면 온라인 시험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학습자의 자기 주도형 학습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시험과 같은 스마트폰 고사실zoom을 운영하여 공정성을 높였습니다. 응시자에게는 온라인 시험이 익숙하지 않음을 고려하여 현실 시험에 준하는 방식인 응시자 모의시험 3회 차를 제공합니다.

그에 따른 오답문제 풀이가 제공되어 시험일 전일까지 응시자에게 충분한 예행연습과 실력향상의 단계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응시자들은 시험 당일 합격 여부 확인은 물론 오답 문제 풀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관 사단법인 대한민국한자교육연구회 대한검정회 온라인으로 시험 볼 수 있는 급수는 8급, 7급, 6급, 준 5급, 5급, 준 4급, 4급, 준 3급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그래서 어떤 선생님을 만나야

그리고 나는 어떤 선생님이 되어야 하는데? 구몬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이 가장 놀라는 것은 한 과목당 지도시간이 10분밖에 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반복 반복, 반복

구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반복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배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일을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